[프라임경제]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가 오는 30일 1차 발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연에 돌입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오는 30일 독자 AI 파운데이션 프로젝트 1차 발표회가 열린다.
현재 국가대표 AI로 선정된 컨소시엄은 △네이버클라우드 △업스테이지 △SK텔레콤(017670) △NC AI △LG AI연구원 5개팀이다.
이번 1차 발표회는 정예팀들이 개발한 AI모델 시연 등을 포함해 성과 발표(PT)가 있을 예정이다. 성과물은 최근 6개월 내 글로벌 AI 모델과 비교해 95% 이상의 성능을 발휘해야 한다.
행사장 로비에는 정예팀들의 AI 체험 부스를 마련해 관심있는 누구나 AI모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 진행 환경을 위해 행사는 사전등록제로 운영되며, 누구나 행사 포스터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1차 발표회로 정예팀들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1차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정예팀들의 노력을 거양하고, 향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1차 발표회 등의 평가를 종합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1차 단계평가는 내년 1월15일 이내 추진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