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주사이모’와 친분 없다”…12년 전 사진에 해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홍진영 “‘주사이모’와 친분 없다”…12년 전 사진에 해명

위키트리 2025-12-23 10:13:00 신고

3줄요약

홍진영이 ‘주사이모’로 불리는 인물과의 친분설에 대해 “어떤 관계도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가수 홍진영 / 뉴스1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진영 소속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는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사진과 관련해 “약 12년 전 병원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해당 인물과는 친분이 없다”고 이날 밝혔다.

홍진영 본인도 사진을 확인한 뒤 “너무 오래돼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는 홍진영이 가수 활동을 하며 상품이나 브랜드, 병원 등에서 협찬 인증샷 요청을 받고 사진을 찍어준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사진도 그 과정에서 남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친분 여부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소속사는 사진 속 인물과 홍진영이 SNS 팔로우 관계도 아니고 사적으로 알고 지내는 사이도 아니라며 관련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의혹은 지난 22일 한 유튜브 채널이 홍진영과 ‘주사이모’로 불린 이 모 씨가 함께 찍힌 사진을 공개하면서 불거졌다. ‘주사이모’ 이 씨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의 폭로 과정에서 이름이 알려진 인물로, 향정신성 약물 대리 처방 의혹과 비의료인 불법 시술 의혹 등이 거론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연루설이 번졌다.

다음은 홍진영 측 입장문 전문

가수 홍진영의 소속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는 12월 2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OO씨(일명 주사이모)와 홍진영 씨가 함께 촬영한 과거 사진이 공개된 것과 관련하여 입장을 밝힙니다.

해당 사진은 함께 게재된 내용과 같이 홍진영 씨가 ‘사랑의 배터리’ 이후 ‘부기맨’ 활동 당시에 촬영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를 햇수로 따져보면 약 12년 전 한 병원에서 촬영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사진을 확인한 홍진영 씨도 스스로 촬영 시점이 너무 오래되었고, 함께 촬영한 이OO 씨에 대한 기억도 전혀 나지 않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홍진영 씨는 그 동안 가수 활동을 해 오며 여러 경로를 통해 다양한 상품, 브랜드, 병원에서 협찬 인증샷 요청으로 여러 차례의 사진을 촬영해 주었지만, 해당 병원을 방문 촬영한 것은 너무 오래되어 기억할 수 없음을 전해드립니다.

또한 이OO 씨와 홍진영 씨는 SNS 상에서 팔로우 관계도 아니었으며 친분 관계도 없기에 이와 관련된 추측성 보도는 자제하여 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