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세븐클럽’ 사전신청 고객 40대가 43%”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SG닷컴 “‘쓱세븐클럽’ 사전신청 고객 40대가 43%”

이데일리 2025-12-23 10:09:0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SSG닷컴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규 유료멤버십 ‘쓱세븐클럽’의 사전 알림 신청 고객 중 40대 이용객 비중(장보기 지원금 사용 기준)이 43%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SSG닷컴


가계 장보기를 실질적으로 책임지는 40대 고객층이 신규 멤버십의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혜택의 실익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장보기 적립 혜택에 더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이용권,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쿠폰 등 생활 밀착형 혜택을 집약했다.

쓱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 사용객의 약 95%는 식품을 구매했고, 이 중 76%는 신선식품을 담았다. 이마트 매입·운영 노하우에 기반한 신선식품 신뢰도가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비(非)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었다. 이 중 67%는 휴지, 물티슈, 주방세제 등 일상용품을 구매했다. 이 외에 주방용품, 반려동물 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함께 주문하는 흐름도 보였다.

전국 단위의 고객 유입 효과도 나타났다.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던 고객 중 비수도권 이용자 비중이 45%를 기록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에 대한 수요가 신규 멤버십 기대감과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어간다.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은 2주일 만에 4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가계 소비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의 호응은 새 멤버십의 혜택 설계가 실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 데 실효적이라는 방증”이라며 “쓱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