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파이 원통형 배터리팩 개발' 업무협약
기술·업무 교류 등 중장기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포인트경제] 삼성SDI가 국내 완성차 업체 KG 모빌리티(이하 KGM)와 공동으로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팩 기술을 개발한다.
삼성SDI 46파이 원통형 배터리셀
삼성SDI와 KGM은 22일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팩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삼성SDI 최익규 소형사업부장 부사장과 조한제 마케팅팀장 부사장, KGM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 사장과 권용일 개발·생산 부문장 전무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삼성SDI의 46파이 원통형 배터리셀을 활용한 배터리팩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또한 차세대 배터리팩 개발을 위한 기술 및 업무 교류도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된 배터리팩은 KGM이 생산하는 차세대 전기차에 탑재된다.
22일 KG타워에서 열린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팩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최익규 삼성SDI 소형사업부장 부사장(왼쪽 세번째)과 곽정현 KGM 사업전략부문장 사장(왼쪽 두번째)이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
양사는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배터리 시장 전략 수립과 관련 정보 교환, 공동 연구개발(R&D) 등 상호 협력을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도 구축한다.
삼성SDI의 46파이 원통형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기반으로 긴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속도를 구현한다. 향상된 안전성과 내구성을 갖춰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22일 KG타워에서 열린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팩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왼쪽 세번째부터 조한제 삼성SDI 마케팅팀장 부사장, 곽정현 KGM 사업전략부문장 사장, 최익규 삼성SDI 소형사업부장 부사장, 권용일 KGM 개발/생산 부문장 전무)
배터리는 고용량 하이니켈 NCA 양극재와 특허 소재인 실리콘 카본 나노복합체(SCN) 음극재를 적용해 배터리 부풀음 현상인 스웰링을 줄였으며, 수명을 대폭 늘렸다. 탭리스 구조를 적용해 내부 저항을 낮추고 전류 흐름을 최적화해 고출력과 급속충전 성능을 강화했다. 열 확산 구조 개선과 제조 공정 고도화로 안전성과 품질 신뢰성도 확보했다.
삼성SDI는 이번 협약을 통해 46파이 원통형 배터리의 성능과 품질 우수성을 재입증하는 동시에 배터리 사업의 매출 기반 확대를 기대한다.
삼성SDI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외 전기차 시장에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차세대 글로벌 배터리 업계에서 기술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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