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가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43일간, 2026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고물가로 명절 선물 준비 부담이 커진 점을 고려해 사전예약 시작 시점을 직전 설 보다 약 5일 앞당기고 혜택 규모도 늘렸다. 롯데마트·슈퍼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행사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는 전년 설 대비 최대 혜택 금액을 25% 상향한 수준이다. 해당 금액은 롯데 상품권 지급 또는 상품권 금액에 해당하는 즉시 할인 방식으로 제공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구매 시점이 빠를수록 혜택이 커지는 구조로, 1차 사전예약 기간(12/26~1/23)에 가장 큰 메리트가 주어진다. 롯데마트·슈퍼는 행사 품목에 따라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L.POINT) 회원 추가 할인, 덤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사전예약에서 총 8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가성비 중심의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을 폭 넓게 마련하고,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선물세트도 함께 준비해 전통적인 명절 선물과 차별화된 구성을 제안한다.
과일 세트는 5만원 이하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 대비 2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국산)와 'GAP 사과, 배(情)'(사과 5입, 배 4입/국산)를 엘포인트 회원가 4만9900원에 판매하고, '상주 곶감(福)'(30입/국산), '제주 한라봉'(8~12입/국산)은 각 3만9900원에 제공한다. 아울러 지난 추석 최초 운영한 국산·수입 혼합 과일이 높은 호응을 얻으며, 이번 설에는 기존 5종·11종으로 구성된 혼합 세트 물량을 추석 대비 150% 가량 늘리고 '한가득 정성담은 샤인 혼합과일 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기존 ‘한가득 정성담은 혼합과일 5종’과 동일한 5만 9900원으로 더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포함해, 취향에 따른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축산 세트는 찜·국거리 위주의 전통 명절 수요에서 벗어나, 구이용 상품 중심으로 구성했다. 할인가 기준 '한우 정육세트 2호'는 9만9000원, '한우 홈파티팩 선물세트'는 22만9000원에 판매하며, 10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마트가 경매부터 정형까지 직접 진행하는 최상급 투뿔 한우 '마블나인 구이혼합세트'(1++(9)등급)는 69만90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고환율에 따른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해, 미국산 대비 가격 경쟁력이 있는 호주산 소고기 세트 물량을 약 20% 확대했다. 대표 상품 '와고메 와규 실속 세트 2호'는 할인가 7만9000원에 판매하며, '와고메 와규 구이 스페셜 1호'는 11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강록 셰프와의 단독 콜라보 상품 '최강록의 나야 LA갈비 세트(2kg)'를 할인가 10만9000원에 판매한다.
수산에서는 각 유명 산지와 연계한 산지 직송 세트를 선보인다. '한손가득 전복 선물세트 3호'(11마리/마리 당 90g 내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가 4만9600원에 판매하고, '구룡포 데친 홍게 선물세트'(냉장 자숙 홍게 7마리/국산)는 반값 할인해 3만9950원에 예약 가능하다. 항공 직송으로 들여온 '파타고니아 생연어 선물세트'(700g/칠레산)는 할인가 3만49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미리 손질해 간편성을 더한 '노르웨이 고등어 필렛 세트'(750g*2팩/노르웨이산), '간편 생선구이 선물 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공식품 선물세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간편 육수 수요에 맞춰 'CJ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세트'(80g*3)를 2만9900원에 1+1 프로모션으로 선보이고, '청정원 맛선생 한알육수 세트'는 4만원에 판매, 10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 밖에도 고급유 인기를 반영해 '그로브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오일 세트 1호'(250ml*2/뉴질랜드산)를 3만 2800원에, 올리브유와 발사믹 식초를 함께 구성한 '주세페주스티 올리브유 6년숙성 발사믹식초 세트'를 할인가 8만원에 내놓는다. 건강 세트는 스테디셀러 홍삼을 비롯해 액상 멀티비타민, 석류 콜라겐 젤리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주류 세트는 신년 테마에 맞춘 말띠 에디션을 선보인다. '조니워커 XR 말띠 에디션'은 사전예약가 16만9800원,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은 36만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와인 '테이스티 시리즈'를 선물세트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프랑스 보드로의 대표 와이너리와 협업한 '테이스티 몽페라 2종 세트',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화이트 품종으로 구성한 '테이스티 화이트 2종 세트'를 최종 혜택가 3만48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25년 K-SUUL 어워드 '과실주' 부문에서 우수 주류로 선정된 '사화 유자'(500ml)는 2만5000원에 판매하고, 2병 이상 구매 시 15% 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마트의 온라인 그로서리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ZETTA)에서도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최초 운영한다. 해당 예약은 다음달 6일부터 23일까지 한정 운영되며, 제타 첫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한도의 20% 할인 혜택과 명절 선물 추가 할인을 함께 제공한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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