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시장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연계 솔루션인 ‘MI(Midas Integration) Advanced’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API 트래픽 제어, 통합 인증·권한 관리, 강력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변환해 효율적인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모코엠시스는 고도화된 기술력과 현지 맞춤형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말레이시아 정부기관에 해당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현재 말레이시아 법인인 XNARU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공기관 및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모코엠시스는 인도네시아 대규모 제조기업에 영업, 구매, 외주관리 등 시스템 간 통합 연동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현지 스마트 팩토리 시장 진입에도 성공했다. 이번 사업에는 ‘MI ESB(Enterprise Service Bus)’와 ‘IIP(Integrated Interface Portal)’가 핵심 역할을 했다.
MI ESB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클라우드 등 시스템 간의 실시간 데이터 연계를 담당하며, IIP는 MI ESB와 연계해 다수의 인터페이스를 통합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통합 관제 플랫폼이다.
디지털 제조 전환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모코엠시스는 시스템에버 인도네시아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1차 구축 사업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모코엠시스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결과를 발판으로 2차 계약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는 “동남아 시장은 클라우드 확산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제조, 의료, 유틸리티 등 다양한 산업에서 고도화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