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일본 뮤지션 리라스(Lilas, 요아소비 이쿠라)와의 음악적 교감을 시각적으로 재조명하며 글로벌 흥행세를 굳힌다.
23일 KOZ 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지코의 새 싱글 ‘DUET’ 리릭 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일본 현지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를 배경으로 지코와 리라스의 시너지를 담은 노랫말에 집중했다. 특히 두 사람이 각자 작사한 한국어와 일본어 가사가 교차되는 구성은 ‘정반대의 음색’이 조화를 이루는 곡의 이색적인 매력을 배가하며 국경을 허문 감성적 공감대를 형성한다.
해당 영상의 매력은 글로벌 차트 기록으로도 고스란히 이어진다. 현재 ‘DUET’은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주요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한 일본, 홍콩, 대만 등 8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진입과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20일 기준)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지코는 지난 20일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를 통해 리라스와 함께한 'DUET' 무대를 최초 공개한 이후, 소셜 채널에서의 챌린지 행보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