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수요 급증에 '공급 선제 대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천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수요 급증에 '공급 선제 대응'

아주경제 2025-12-22 17:44:31 신고

3줄요약
서천군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사진서천군
서천군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사진=서천군]


충남 서천군이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에서 급증하는 접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백신 공급 안정화에 나섰다.

고령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예방 중심의 보건정책을 지속해 온 서천군은, 사업 시행 초기부터 예상치를 웃도는 접종 수요가 발생하자 이를 일시적 현상이 아닌 구조적 수요 증가로 판단하고 추가 백신 확보에 착수했다.

군에 따르면 일부 의료기관에서는 백신이 조기 소진되며 접종 대기 사례가 발생했으나, 현재까지 5,500개를 공급한 데 이어 12월 3주차 750개, 내년 1월 3주차 1,998개를 추가 확보해 단계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총 확보 물량은 8,248개로 늘어나며, 단기간에 누적된 접종 대기 수요를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보고 있다.

추가 확보된 백신은 관내 의료기관에 순차적으로 배부된다. 군은 의료기관별 접종 실적과 대기 수요를 정밀 분석해 공급 시기와 물량을 조정함으로써 특정 의료기관에 접종 수요가 집중되는 현상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군민들의 높은 예방접종 참여는 건강 인식 수준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방증”이라며 “백신을 신속히 추가 확보해 접종이 중단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대응하고,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업을 중장기 보건 전략의 핵심 과제로 보고 내년에도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2026년부터는 1966년생이 새롭게 접종 대상에 포함되는 만큼, 향후 수요 증가를 반영한 백신 수급 계획과 예산 운용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