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G마켓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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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G마켓 외

프라임경제 2025-12-22 15:27:0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6년 고래잇 캠페인 포스터. ⓒ 이마트
이마트(139480)가 새로운 '고래잇 캠페인' 슬로건을 공개하며 2026년 더욱 강력해진 '고래잇 페스타'를 통해 고객 혜택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혜택을 나누겠습니다. 이마트는 갈수록 고래잇'이다. 올해 캠페인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낮추는 데 집중했다면, 내년에는 슬로건 속 나눗셈 기호(÷)처럼 이마트의 수익을 고객에게 더 크게 나누어 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마트는 올해 고객 관점의 마케팅 정책인 '고래잇 캠페인'을 처음 선보이며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운 대형 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내년에는 행사 기간과 상품군, 채널까지 판을 키워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가장 큰 변화는 행사의 규모다. 기존 주말 중심으로 3~4일간 운영하던 고래잇 페스타를 일주일 내내 이어지는 7일 행사로 확대하고, 행사 대상 품목도 30% 이상 늘린다. 

행사 채널 역시 공격적으로 확장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은 물론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 전문점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확대 운영하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의 핵심 경쟁력인 '고래잇템'도 한층 강화된다. 오직 고래잇 페스타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과 가격 차별화 상품을 대폭 늘린다. 특히 시즌별 제철 신선식품을 비롯해 필수 먹거리, 생활용품, 가전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데 주력한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소통 제도도 새롭게 도입한다. 매장 방문 횟수에 따라 혜택이 누적되는 '고래잇 프리퀀시'와 함께, 최근의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매장 내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2층 '럭셔리 패션관' 전경.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지난 19일 경기 서부권 최대 규모의 '럭셔리 패션관'을 오픈하며 프리미엄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인천점 2층에 새롭게 문을 연 럭셔리 패션관은 약 2800평 규모다. 국내외 인기 럭셔리 디자이너 및 컨템포러리 상품군 59개 브랜드를 총망라했다. 이는 올해 인천점에서 단행한 리뉴얼 중 최대 규모다.

이번 리뉴얼은 인천 상권에서 급증하는 고급 패션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실제 지난해 인천점의 럭셔리 디자이너 상품군 매출은 20%대에 육박하는 신장률을 기록했다. 

공간 혁신을 통해 '럭셔리 패션 타운'의 완성도도 높였다. 기존 1층과 2층에 분산대 있던 관련 매장들을 2층으로 통합해 상품력을 집중시켰으며, 층 전체에 격조 높은 색감과 인테리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럭셔리 패션관의 핵심 경쟁력은 '럭셔리 디자이너 존'의 신설과 '글로벌 컨템포러리'의 확대다. 2층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는 럭셔리 디자이너 존은 18개 매장 중 약 40%를 신규 브랜드로 채웠다. 

특히 이탈리아 모던 럭셔리 웨어 '파비아나 필리피'와 해외 럭셔리 아이웨어를 취급하는 '금강안경'은 인천 상권 최초로 입점했다. 인천 지역 최대인 70평 규모로 확장한 '골든구스' 매장은 국내 최초로 키즈 라운지까지 갖추며 차별화했다.

컨템포러리 존에서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K-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지역 1호 매장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글로벌 하이엔드 여성복으로 부상한 '송지오 파리'와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우영미'가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톰그레이하운드, 위크앤드막스마라 등 총 23개의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과 팝업 행사도 열린다. 기프팅 스튜디오 콘셉트를 적용한 '더콘란샵' 팝업은 19일부터 약 4개월간 운영되며, 프리미엄 모듈 가구 'USM'과 디자인 조명 등 다양한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25일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7~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 G마켓

G마켓이 22일 단 하루 동안 원데이 브랜드 프로모션 '올인' 오뚜기(007310) 편을 열고 파격적인 단독 혜택을 쏟아낸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뚜기 인기 제품을 190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릴레이 딜을 비롯해 신제품 단독 선런칭, 풍성한 사은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혜택은 오뚜기 인기 제품을 배송비 없이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타임딜이다.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시간대별로 릴레이 방식의 한정 수량 판매가 진행된다. 오전 10시 '오즈키친 월드퀴진 간편 카레소스 3종 세트'를 시작으로, 낮 12시 '오즈키친 간편 짜장소스 3종 세트', 오후 2시 '컵누들 열라면 컵과 저당 컵누들 불닭맛 세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G마켓 전용 단독 구성 상품과 사은품 혜택도 강화했다. 신제품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밥 18개'를 G마켓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며, 겨울 한정판 산타 머그컵을 증정하는 '산타컵스프'와 NFC 키링이 포함된 '더핫열라면' 등 소장 가치가 높은 사은품 증정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수량 기획 에디션도 운영한다. △비밀 콘크림컵스프 △오즈키친 로제미트볼 등 최대 6개 품목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판매하며, 이중 100개 세트에는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 핀뱃지(뚜기, 마요, 챠비)를 랜덤으로 증정해 재미를 더했다.

고객 소통을 위한 라이브 방송도 총 8회에 걸쳐 릴레이로 진행된다. 특히 오전 10시 오뚜기밥 방송에는 1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쏘영'이 출연하며, 오후 7시에는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가 등장해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중식 요리를 소개하며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 밖에도 G마켓은 전용 할인 쿠폰과 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밤 11시까지 '릴레이 올데이 경품 이벤트'를 연다.

'메이플스토리 컬렉션카드' 포스터 이미지. ⓒ 롯데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오는 23일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메이플스토리 컬렉션 카드'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 카드는 메이플스토리 내 각 직업의 개성을 살린 일러스트로 꾸며졌으며 총 152종으로 구성됐다. 카드는 희소성에 따라 레전드리, 유니크, 에픽, 레어 등 총 4개 등급으로 나뉘어 수집의 재미를 높였다. 

특히 모바일 앱 '메이플핸즈+'를 통해 카드별 QR코드를 등록하면 게임과 연동돼 자신만의 온라인 카드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 카드 등록 서비스는 2026년 12월31일까지 제공된다.

카드 수집에 따른 특별한 게임 내 보상도 마련됐다. 등록한 카드의 누적 수량에 따라 '컬렉션 카드 프레임', '컬렉션 카드 프레임 체어' 등 전용 아이템을 지급하며, 특정 직업군별 수집 조건을 달성할 경우 해당 직업의 '큐브 의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토이저러스 전점과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한 전국 50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카드 5장으로 구성된 개별 팩이 3000원이며, 15팩(총 75장)이 들어있는 박스 상품은 4만5000원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청년 직무 멘토링 4기 현장.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090430)재단이 기업 및 기업 재단들과 연합해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직무 멘토링은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로 나서 취업과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업무 경험과 조언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작돼 올해로 5주년을 맞이했으며, 민·관·학 연합 봉사단인 '용산 드래곤즈' 소속 기업 봉사자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시즌5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재단법인 청년재단, 서울광역청년센터와 협력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기업과 재단의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 해피빈, CJ CGV, GS문화재단,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등이 함께하며, 멘토와 청년 멘티들은 소그룹으로 매칭돼 각 기업 현장에서 생생한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분야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화장품 상품기획, 영업전략, 글로벌 마케팅, 연구개발, 공간 디자인 등 총 23개 분야의 멘토링을 마련했다. 선정된 100여명의 청년들은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직접 방문해 사옥과 업무 현장을 탐방하고, 현직자들로부터 직무 소개와 진로 개발 팁 등 현장감 넘치는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는 내년 1월21일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원)생 및 미취업자 등 만 19세에서 34세 사이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내년 1월6일까지 청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CJ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가 2026년 'CJ도너스캠프 장학' 참여자를 모집하며, 최종 선발 인원을 전년보다 확대한다.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대표 브랜드다. 

CJ도너스캠프 장학은 예체능, 기술(특기), 학업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취약계층 청소년이 환경의 제약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장학금 지급은 물론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자립을 지원하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45명의 청소년을 지원했다.

2026년도 장학생 모집은 내년 1월12일까지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CJ도너스캠프 기관 회원 소속의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이며, 올해는 전년보다 규모를 키워 4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특기 분야 및 졸업 장학생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장학생이 세계 3대 국제대회 또는 병역면제 혜택이 있는 최고 권위 대회에 참가할 경우, 항공권과 체재비 등 본인 부담금에 대해 연 1회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발된 이들에게는 교육 지원비와 물품 구입비 등을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학업 분야의 학년별 맞춤 컨설팅, 특기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심리 상담 등 다각도의 지원이 뒤따른다. 

또 예기치 못한 환경적 변화로 교육이 중단되지 않도록 의료비나 정서 지원비 등의 긴급 지원금도 최대 300만원까지 마련했으며, 해외 문화 체험 캠프를 통해 세계 청소년들과 교류할 기회도 제공한다.

ⓒ 애경산업

애경산업(018250)이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생활 필수품으로 구성된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

애경산업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청춘의 살림 첫걸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만 18세가 되면 보육원 등을 퇴소해 홀로 삶을 꾸려가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됐다.

전달된 '생활준비 키트'는 자립 생활에 즉각적인 도움이 되는 품목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애경산업 대표 브랜드인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의 생활용품은 물론,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 세트 등 10종의 필수 가전과 주방용품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키트는 애경산업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청년들의 앞날을 응원하는 마음을 더했다. 이번에 제작된 생활준비 키트는 자립을 앞두거나 시작한 20명의 청년에게 우선 전달될 예정이다.

ⓒ 11번가
11번가가 SK텔레콤(017670)과 손잡고 오는 30일까지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연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할인 및 적립 한도를 기존보다 상향된 최대 1만1000원까지 확대해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행사 품목은 고물가 속 구매 부담이 높아진 생필품과 식품 등 마트 상품을 중심으로 디지털, 리빙, 패션, 뷰티 등 전 카테고리에서 총 470여종을 엄선했다. 지난 행사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러와 계절 가전 등 고객 수요가 검증된 상품들을 대거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광천 곱창돌김(5g, 27입)'을 9900원에, '케라시스 케라마이드 극손상 울트라 리페어 샴푸·트리트먼트 세트(각 1L)'를 84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왕타 베이직 칫솔(10P)'은 6900원에 판매하는 등 T 멤버십 혜택 적용 시 기존 판매가 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겨울철 필수 가전도 특가 대열에 합류했다. '일월 마이크로 카본 전기매트'는 싱글과 더블 사이즈 관계없이 균일가 2만8900원에 판매하며, '쿠쿠 스테인리스 1.7L 전기주전자'는 2만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빠른 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도 함께 운영한다. 제주삼다수, CJ 햇반, 비비고 만두 등 주요 마트 상품 50여종을 슈팅배송으로 빠르게 전달할 계획이다. 슈팅배송은 수도권의 경우 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되며, 전국 단위(일부 지역 및 공휴일 제외)로는 자정 전 주문 시 익일 배송된다.

11번가 계정에 T 멤버십 카드 번호를 등록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행사 기간 ID당 1회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전체 행사 상품 라인업은 11번가 내 마련된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의 '장보기·쇼핑' 섹션에 입점하고,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고객에게 즉시 전달하는 배송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이번 입점으로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근 거주 고객들은 쿠팡이츠를 통해 홈플러스의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매장 직원이 주문 즉시 상품을 엄선해 담으면, 배달 기사가 집 앞까지 빠르게 배송하는 체계로 운영된다. 

점포 상황에 따라 '당당 후라이드 치킨', 초밥 등 인기 델리 메뉴부터 '몽 블랑제' 베이커리까지 폭넓은 카테고리의 상품 주문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점포별 상이), 특히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쿠팡이츠를 통해 홈플러스 퀵커머스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3만5000원 이상 주문 시 1500원 할인, 4만5000원 이상 주문 시 2000원 할인 등 상시 할인 쿠폰을 통해 쇼핑 부담을 낮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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