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들리AI, 엔비디아 '네모트론 3 나노' 공식 런칭 파트너
밀크파트너스-스테이지파이브, 통신비 절감 협약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가 지난 20일 'MMA2025(멜론뮤직어워드)'를 OTT로는 유일하게 생중계함으로써 압도적인 유입량과 가입자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MMA2025는 중계 당일 웨이브의 모든 콘텐츠를 통틀어 가장 많은 신규 유료 가입자를 견인하며 주간 실적 1위에 올랐다. 시상식 당일인 지난 20일 신규 유료 가입자 수는 전주 대비 1.82배 급증했다. 지드래곤, 박재범, 10CM, 지코, EXO, 우즈, 제니, 에스파, 아이브 등 MMA2025의 초호화 라인업이 비결로 분석됐다.
▲ AI 추론 플랫폼 기업 프렌들리AI가 엔비디아의 최신 인공지능(AI) 모델인 '네모트론 3 나노'를 자사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네모트론 3 나노는 복잡한 추론과 논리적 판단이 필요한 작업에 특화된 AI 모델로 소프트웨어 개발, 금융, 유통, 사이버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렌들리AI 플랫폼에서 이 모델을 실행할 경우 최적화된 그래픽처리장치(GPU) 활용 기능 등을 통해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고 기존 방식 대비 GPU 비용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스테이지파이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스테이지파이브가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 판다이렉트에 도입되는 리워드 포인트 '핀포인트'를 밀크 앱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의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양사는 데이터를 아껴 쓴 만큼 돌려받는 통신 요금제를 공동 개발해 내년 1분기 출시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