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의 1500만번째 친환경차 생산라인을 통과한 차량은 프리미엄 기술 브랜드 덴자(DENZA)의 6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N8L이다.
BYD는 올해 들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월부터 11월까지 BYD의 누적 판매량은 418만2000여대로,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해외 판매량은 91만7000대로 집계돼 지난해 전체 해외 판매량을 넘어섰다. 현재 BYD의 친환경차 제품은 전 세계 6대륙 119개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BYD 성장의 근간은 기술 혁신이다. 2025년 1~3분기 BYD의 연구개발(R&D) 투자액은 437억5000만위안(9조18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누적 연구개발 투자액은 2200억위안(46조200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한 장기적 투자 의지를 보여준다.
주력 모델인 덴자는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덴자 D9은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여러 시장에서 럭셔리 MPV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또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의 주요 시장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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