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시험 준비 새로운 패러다임… AI 학습 메이트 '페디' 주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학생 시험 준비 새로운 패러다임… AI 학습 메이트 '페디' 주목

이데일리 2025-12-22 09:15:0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룸821이 선보인 AI 학습 메이트 ‘페디(Phedy)’가 대학생 시험 준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이 서비스는 기존에 시험기간마다 족보를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던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 학생들은 이제 강의자료(PDF 등)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객관식·서술형 문제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으며, 방대한 내용을 자동 요약해 노트 형태로 정리해준다. 여기에 시각화 도구까지 제공되어 복잡한 개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문제 풀이 후에는 오답 분석을 통해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며, 학습이 끝날 때까지 맞춤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페디의 슬로건인 ‘시험기간, 족보 살 필요 없습니다. 페디로 더 쉽고 편하게 대비하세요.’는 서비스의 핵심 가치를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100% 자료 맞춤 문제’ 생성 기능은 원본 자료의 문맥과 논리를 깊이 반영해, 기존 AI 학습 도구와 차별화된 신뢰성을 제공한다. 모든 문제에는 정답의 근거가 되는 출처와 출제 의도가 함께 제시되어 학습의 깊이를 더한다.

페디는 최근 AI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하며 대학생 학습에 특화된 기능을 강화했다. 단원평가, 족보 반영과 같은 기존 기능에 더해, 시각적 학습 자료를 생성해 복잡한 개념을 이미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처럼 페디는 학생들의 학습 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개인화 학습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룸821 관계자는 “페디는 단순한 문제 생성 도구를 넘어, 자료 요약, 시각화, 오답 분석까지 통합된 솔루션으로 대학생 시험 준비의 효율성을 혁신하고 있다”라며 “‘공부는 양이 아니라 질’이라는 모토 아래, 학생들은 이제 족보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신만의 학습 루틴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페디는 2026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기업으로 선정되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