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올해 모바일 라방 순접속 8천만명…MZ 주문 비중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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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올해 모바일 라방 순접속 8천만명…MZ 주문 비중 51%

연합뉴스 2025-12-22 08:30:2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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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2025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MLC) 결산 인포그래픽 CJ온스타일 2025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MLC) 결산 인포그래픽

[CJ온스타일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연간 누적 순접속자(UV)가 8천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성인 인구를 약 4천만명으로 봤을 때 1인당 연간 2번꼴로 CJ온스타일 라방을 시청한 셈으로, 역대 최대치다.

특히 모바일 라방 주문 고객을 연령대로 보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주문 비중이 51%로 나타났고, 객단가 20만원 이상 주문이 라방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데이터를 두고 "검색·리뷰 중심 쇼핑에서 벗어나, 영상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이 하나의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방을 중심으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54개까지 확대하고, 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등 발견형 쇼핑 생태계를 확대하는 데 힘썼다.

이에 따라 올해 라방 운영 브랜드 수는 2023년보다 2배로 늘었고, 라방을 첫 론칭 채널로 선택한 브랜드 수는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또 대형 IP 라방 중심으로 방송 알림 신청 누적 고객 수가 전년 대비 79% 증가해 일회성 쇼핑이 아닌, 정기적으로 방송 시간을 기다리고 다시 찾는 시청 구조가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라방을 필두로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발견형 쇼핑 생태계를 확장하며 영상 커머스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자평하면서 "글로벌에서도 통용되는 영상 커머스 경쟁력을 고도화해 K-라이프스타일을 이끄는 글로벌 콘텐츠 커머스 사업자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m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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