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서 비대면 진료"…새로엠에스, '키오스크' 공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로당에서 비대면 진료"…새로엠에스, '키오스크' 공급

모두서치 2025-12-22 07:16:1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일동제약그룹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새로엠에스가 전남 영광군의 '건강 증진형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 관련, 관내 25개 경로당에 비대면 진료용 키오스크 '새로닥터' 공급을 완료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2일 새로엠에스에 따르면 해당 25개 경로당에서 새로닥터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영광군 건강 증진형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은 전남도와 영광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지역 사회 공공복지 사업이다.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보건·의료 및 돌봄 서비스 확대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다.

IT·스마트 기술을 접목해 공간 제약 및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고 사용자 편의성과 이용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새로닥터는 의료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설치된 장소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원격 영상 진료는 물론, 지정된 약국으로 처방전 전송이 가능한 비대면 진료 통합 솔루션 장비다.

키오스크 단말기를 활용해 진료 과목과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다. 진료 후 비용 결제는 물론, 약국과 연계한 처방전 전송 및 조제약 수령지(약국) 선택에 이르기까지 올인원(all in one) 형태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형 화면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과 현장감 있는 비대면 진료가 가능하고, 큰 글자 크기와 음성 안내 같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는 등 의료 취약 계층을 위한 공공 협력 사업에 적합한 요소를 갖췄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일동제약그룹 관계자는 "현재 영광군 외 다른 지자체들과도 관련 사업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의료 서비스 취약지역과 경로당, 요양원, 복지 시설, 산업 단지 등을 중심으로 새로닥터 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관련 공공사업과 민간사업 등에 꾸준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