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정효 감독 광주FC 떠난다…강기정 광주시장 오피셜 공식발표 "한국 축구와 이정효 감독 위한 길, 계약해지 동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속보] 이정효 감독 광주FC 떠난다…강기정 광주시장 오피셜 공식발표 "한국 축구와 이정효 감독 위한 길, 계약해지 동의"

엑스포츠뉴스 2025-12-21 13:32:3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이정효 감독이 광주FC를 떠난다.

광주FC 구단주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정효 감독이 편지를 보내왔다. 광주에 대한 깊은 애정과 감사, 그리고 새로운 꿈에 관한 이야기였다"고 이 감독이 광주를 떠나게 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 감독은 편지 내용에 "더 높은 무대에서 부딪히고, 배우고, 증명함으로써 한국 축구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는 꿈 때문"이라고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 시장은 "대한민국 축구와 이정효 감독을 위한 길이라는 생각에 2027년까지 함께 하기로 한 계약을 해지하는데 동의하지 않을 방법이 없다"고 아쉬워하면서도 "지금은 헤어지지만 대한민국 축구의 앞날에 또 이정효 감독 앞날에 큰 영광이 있길 바라며 크게 다시 만나길 바랄 뿐"이라고 이 감독과 다시 만날 날을 기약했다.



이 감독은 현재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젊은 감독이다. 2부리그 K리그2에 있던 광주 사령탑에 올라 부임 첫 시즌 K리그1 승격을 이뤄냈고, 시민구단이라는 한계에 도전하면서도 3시즌 연속 K리그1 잔류라는 성과를 냈다.

또한 K리그1 3위, 구단 역사상 첫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 진출, 코리아컵 준우승이라는 역사를 쓰기도 했다.

강 시장은 "이정효 감독 덕분에 우리는 기뻤고, 광주는 빛났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내 심장의 첫 번째 그 이름은 빛고을 너밖에 몰라 미칠 것 같아' 광주FC의 응원가가 머릿속에 맴돈다"며 "이 감독이 떠나도 '심장이 뛰는 한 광주답게' 광주FC는 언제나 우리들의 자랑"이라며 이 감독 없는 광주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이 감독은 수원 삼성 등 여러 구단 사령탑 후보에 오른 상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