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림 반박 나왔다! 퍼거슨 “맨유 리그 우승? 10년 걸릴 수도”→“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거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모림 반박 나왔다! 퍼거슨 “맨유 리그 우승? 10년 걸릴 수도”→“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거야”

인터풋볼 2025-12-21 08:27:21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령탑 루벤 아모림이 알렉스 퍼거슨의 주장에 반박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20일(한국시간) “아모림은 맨유가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하는 게 퍼거슨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빠를 거라고 주장했다”라고 보도했다.

최근 퍼거슨의 발언이 화제였다. 퍼거슨은 맨유 역사에 영원히 남을 전설적인 감독이다. 지난 1986년 맨유 지휘봉을 잡은 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비롯해 프리미어리그 등 각종 대회에서 트로피를 들었다.

맨유는 지난 2012-13시즌 퍼거슨이 은퇴한 뒤 제대로 된 사령탑을 찾지 못했다. 조세 무리뉴, 에릭 텐 하흐 등 여러 감독이 기대를 모으며 맨유에 부임했지만 만족스럽지 않았다. 퍼거슨 시대 이후 아직 단 한 번도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적이 없는 맨유다.

퍼거슨은 “아모림은 좋은 성품을 가지고 있다. 이 자리가 쉽지 않다는 걸 잘 안다. 내가 부임했던 시기엔 리버풀이 전성기였다. 유러피언컵에서 네 번이나 우승한 팀이었지만 이후 리그 우승까지 31년이 걸렸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맨유도 비슷하다. (우승까지) 10년이 걸릴 수도 있고, 11년이 걸릴 수도 있다. 모든 과정을 매우 신중하게 설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과거보다 더 나은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맨유 감독 아모림이 퍼거슨의 발언에 반박했다. 그보다 더 빨리 리그 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그는 “퍼거슨은 나보다 축구를 더 잘 이해하고 있다. 특히 잉글랜드 축구에 대해선 그렇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난 우리가 리그 우승하는 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어느 감독일지는 모르겠지만, 난 맨유가 앞으로 몇 년 안에 타이틀을 놓고 싸우게 될 거라고 진심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맨유는 오는 22일 오전 1시 30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에서 아스톤 빌라를 상대한다. 맨유가 웃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