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의 상상력에서 태어난 조아와 친구들'…IPX , 'ZO&FRIENDS 2nd POP UP' [덕지순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GD의 상상력에서 태어난 조아와 친구들'…IPX , 'ZO&FRIENDS 2nd POP UP' [덕지순례]

엑스포츠뉴스 2025-12-19 20:30:0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IPX가 ZO&FRIENDS와 함께 두 번째 팝업을 연다.

IPX는 19일부터 28일까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서 'ZO&FRIENDS 2nd POP UP'을 연다. 이번 팝업을 통해 '조아(ZOA)와 친구가 되는 겨울(ZOAful Winter)을 선사한다.



ZO&FRIENDS는 지난 7월 공개와 동시에 주목받았다.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서 열린 'ZO&FRIENDS 1st POP UP'은 사전 예약이 3분 만에 전 회차 마감됐으며, 현장 예약 방문객은 일평균 1,500여 명 이상이었다. 관련 제품은 연일 품절됐고, 재출시 요청에 따라 1차 라인업에 대한 온라인 추가 프리오더도 진행됐다.



IPX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서툴고 불완전한 하루 속에서도 조아와 위로를 나누는 'ZOAful Winter' 콘셉트로 이번 팝업을 기획됐다.

1차 팝업에 이어 ZO&FRIENDS의 세계관을 더 확장했으며, 소장 가치를 높인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몰입형 공간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을 비롯해 신세계 강남,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수원 스타필드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후 상하이, 베이징, 도쿄, 홍콩, 방콕, 타이베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도시와 LA, 뉴욕 등 북미 지역, 아랍에미리트를 포함한 중동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IPX 관계자는 "G-DRAGON과 함께 약 2년간 기획해 공개한 ZO&FRIENDS가 지난여름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첫인사를 했다"라며, "ZO&FRIENDS 2nd POP UP은 그 열기를 이어 더 많은 팬과 직접 만나는 새로운 여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ZO&FRIENDS만의 개성과 세계관을 담은 제품과 팝업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ZO&FRIENDS는 데뷔 이후 다양한 산업군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톡과 라인 메신저 스티커을 출시했으며, 색조 브랜드 '롬앤(rom&nd)', 테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 등 국내외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한편, ZO&FRIENDS는 IPX와 G-DRAGON(지드래곤)이 함께 만든 캐릭터 IP다. 이 IP는 지드래곤의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고스란히 녹여냈으며, 팬들은 슬로우 모션의 무심한 듯 다정한 구름냥 '조아(ZOA)', 참견쟁이 데이지 '앤(A&NE)', 조아의 구름 발자국에서 태어난 색방울 '아기(AKI)', '자기(ZAKI)'와 함께 서툴지만 따뜻한 위로를 나눌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