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밴드 솔루션스(THE SOLUTIONS)가 과감한 변화와 집요한 탐구를 담은 새로운 음악적 날개를 펼친다.
19일 엠피엠지뮤직 측은 솔루션스 새 EP ‘우화’가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고 밝혔다.
새 앨범 우화’는 정규 3집 ‘N/A’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의 신보로, 번데기가 허물을 벗는 과정인 ‘우화(羽化)’를 키워드 삼아 밴드 내부의 해체와 재구성, 그리고 새로운 도약의 상태를 사운드 전반에 투영했다.
특히 올해 ‘Maximizer’부터 ‘FUTURE PUNK STAGE’, 그리고 대규모 단독 콘서트 ‘우화’까지 이어온 무대 형식과 규모의 확장을 음악적으로 집대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신보는 이러한 현장 중심의 성취를 밴드 서사로 치밀하게 엮어내며 한층 깊어진 음악적 밀도를 선보일 전망이다.
여기에 트랙 순서대로 매일 공개 중인 비주얼라이저와 뒤틀린 날개를 형상화한 커버 아트는 이번 EP가 지닌 붕괴와 생성의 정서를 시각적으로 함축한다. 이는 음악을 듣기 전부터 팬들을 솔루션스만의 독보적인 세계관으로 몰입시키는 장치로서 작용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솔루션스는 내달 3일 연희예술극장에서 열릴 코멘터리 세션을 시작으로 ‘CDF 2025’ 출연과 내년 1월 전국투어에 나서며 내년 상반기까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