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 공부하는 조직으로 체질 전환…“직원부터 키운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포천도시공사, 공부하는 조직으로 체질 전환…“직원부터 키운다”

경기일보 2025-12-19 10:11:03 신고

3줄요약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이 세종사이버대학교 관계자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도시공사 제공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이 세종사이버대학교 관계자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도시공사 제공

 

도시개발과 시설 운영, 안전관리까지 복합 행정을 수행하는 지방공기업이 인재 육성을 조직 전략의 중심에 두고 체질 전환에 나섰다.

 

포천도시공사는 18일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임직원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복지 확대가 아닌, 내부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조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처장과 최승동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을 비롯해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 김효진 개발사업단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포천도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졸업 시까지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임직원들은 근무와 학습을 병행하며 안전, 시설 관리, 개발사업 등 공사 주요 업무와 연계된 전문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 어윤선 처장과 최승동 학과장은 “현장 경험을 갖춘 공공기관 임직원이 학문적 전문성을 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두 기관이 인재 양성과 공공 가치 실현이라는 공통 목표를 함께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천도시공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직원 재교육과 역량 강화를 통해 ‘공부하는 조직’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고, 지속 가능한 공공기관 운영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은 “임직원의 전문성과 업무 역량을 높이는 것이 곧 시민에게 제공되는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길”이라며 “학습과 성장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