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역 앞 노바포탈서 컬래버 임시매장 운영
보이 그룹 ‘엔하이픈’, ‘TWS’ 협업 시즌 제품 출시 기념
방문객과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특별한 연말 경험 선사
[포인트경제] 롯데웰푸드는 하이브(HYBE)의 보이 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TWS(투어스)와 협업한 겨울 시즌 온팩 제품 5종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수역 3번 출구 앞 노바포탈에서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X엔하이픈’, ‘롯데웰푸드XTWS’ 컬래버 팝업스토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MZ세대 소비자 문화와 연말 감성을 결합한 체험형 브랜드 공간으로 구성됐다. 성수동의 분위기와 어우러진 공간은 하이브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와 브랜드 체험 요소를 포함해 방문객들이 겨울철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공간은 유럽 빈티지 마켓을 모티프로 5개의 작은 마켓으로 구성됐다. 꼬깔콘, 크런키, 몽쉘, 말랑카우, 제로(ZERO) 브랜드를 각각 대표하는 상상 속 과자 마을을 구현했다. 외관에는 아티스트 대형 포스터와 초대형 리본 장식이 설치돼 성수동 방문객들의 시선을 끈다.
1층 마켓라운지는 아티스트별 상징 색상으로 공간을 구획하고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형 포토존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인증샷을 남길 수 있으며, 제품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편지지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게시할 수 있는 메시지 월(Message Wall)도 설치돼 참여도를 높였다.
2층은 브랜드별 특성을 반영한 매대로 빈티지 마켓 감성을 살렸다. 꼬깔콘 과자공방, 크런키 룸, 말랑카우 농장, 제로 정원, 몽쉘 테이스팅 존 등 다섯 공간을 산책하듯 둘러보며 'Sweets Market Map'을 완성하는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일 제품 맞히기, 핀볼 게임 참여 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게임존과 브랜드별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팝업스토어와 함께 엔하이픈 온팩 3종과 TWS 온팩 2종을 출시했다. 엔하이픈 온팩은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그린티, 제로 블랙커런트베리 젤리, 몽쉘 코코넛&밀크커피 3종이며, TWS 온팩은 꼬깔콘 바닐라밀크맛과 말랑카우 블루베리치즈 2종이다.
이들 제품은 올 겨울에만 판매되는 특별한 연말 선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패키지 전면에는 멤버 전원의 단체 사진이 배치됐으며, 리본 장식을 더한 선물 박스 형태로 디자인됐다. 멤버들의 사진과 앨범 커버, 그래픽을 활용한 '빅 랜덤씰'도 포함돼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연말 성수동을 찾는 MZ세대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감성적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문화적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