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공개된 지 20일 만에 누적 조회 수 3천만 회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히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내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 광고의 성공은 KB국민은행이 강조해온 고객 맞춤형 퇴직연금 솔루션과 '일 잘하는 퇴직연금'의 가치를 함께 주목받게 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개인형 IRP 적립금에서 15년 연속 전 금융권 1위를 차지했으며, 퇴직연금 자산관리 기준 적립금 50조 원을 달성하는 등 퇴직연금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2025년 3분기 말 기준 디폴트옵션 상품 적립금 규모에서도 전 금융권 1위를 기록했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의 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2023년에 도입된 제도로,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적립금은 10조 2,672억 원에 달하며 41개 사업자 중 가장 많은 규모를 자랑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하는 모든 국민의 모습을 진정성 있게 담아낸 메시지가 폭넓은 공감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