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골프 비수기 동안 해외로 떠나는 골프여행객이 증가하며 관련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해외 라운딩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가 ‘골프 앤 요트(Golf & Yacht)’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겨울철 해외 골프 여행객의 복합적인 활동 패턴을 고려한 ‘전천후 트래블 퍼포먼스웨어’를 지향한다. 공항부터 필드, 리조트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가벼운 착용감과 여유로운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다. 아이보리, 블랙, 네이비 등 기본 색상에 레드, 블루 등 포인트 컬러를 더해 세련된 골프 트래블룩을 완성했다.
말본골프는 2023년부터 동계 시즌 해외 골프 여행 수요를 겨냥한 컬렉션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이러한 선제적 기획은 겨울 골프웨어 시장에 새로운 스타일 기준을 제시하며 변화를 촉진했다. 이번 시즌에는 경량 아우터, 티셔츠, 니트, 스웨트 팬츠 등 의류부터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까지 라인업을 강화했다.
컬렉션의 주력 제품으로는 ‘M 버튼 패딩 자켓’과 ‘트래블 스테디움 자켓’이 있다. 이들은 부드러운 촉감의 경량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췄으며, 숏 기장 디자인과 등판 액션 패널 구조로 활동성을 높였다. 또한 ‘요트 클럽 경량 자켓’과 ‘래글런 컬러 블럭 자켓’은 아메리칸 리조트웨어에서 영감을 받아 높은 신축성과 발수, 생활오염 방지 기능을 탑재했다. 얇은 소재로 더운 날씨에도 햇빛 차단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어 부클 조직의 니트라이크 수입 소재를 활용한 ‘니트라이크 라운지 셋업’은 상하의 단독 및 세트 착용이 가능하며, 계절 활용도가 우수하다. 남성용 ‘버킷 벤틸 아노락’은 스포티한 아노락 실루엣에 마린 무드를 더했고, 일본산 프리미엄 기능성 원단으로 활동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이들 제품은 필드뿐 아니라 여행지에서의 일상과 휴양에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한편, 최근 골프웨어 시장은 단순히 필드 위 기능성을 넘어 일상복과의 경계를 허물고 여행 및 레저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해외 골프여행의 증가는 의류 브랜드들에게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트래블 퍼포먼스웨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게 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장소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의류를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한다. 또한 업계는 동계 비수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외 골프여행 수요에 주목하고 있다.
말본골프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변화하는 골프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도 골프웨어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컬렉션은 말본골프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말본6451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및 전국 백화점,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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