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마테크로 이커머스 초개인화 마케팅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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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마테크로 이커머스 초개인화 마케팅 주도

한스경제 2025-12-18 17:01:5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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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The Maxonomy) 2025’ 행사장 모습/CJ올리브네트웍스
지난 6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The Maxonomy) 2025’ 행사장 모습/CJ올리브네트웍스

|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가 마테크(MarTech)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역량을 앞세워 이커머스 기업의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을 분석하여 초개인화 경험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고객관계관리(CRM)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마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조직인 ‘팀 맥소노미’의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고객사 맞춤형 마케팅 혁신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브레이즈를 통해 이메일, 앱 푸시, 문자메시지(SMS) 등 다양한 메시징 채널을 통합 관리하고 고객의 구매 이력과 이용 패턴을 AI로 분석해 최적의 시점과 채널에 개인화된 메시지를 자동 발송한다. 앰플리튜드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밀 분석해 구매 경로와 선호 카테고리를 시각화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에 브레이즈 기반 개인화 메시징을 적용해 회원의 앱 이용 행동에 따라 포인트 안내, 혜택 추천, 이벤트 알림 등을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마케팅 경쟁력은 데이터를 얼마나 정교하게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검증된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사의 마케팅 성과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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