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 ‘크리스마스&연말’ 인연 찾는 발걸음 분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결혼정보회사 가연 ‘크리스마스&연말’ 인연 찾는 발걸음 분주

뉴스로드 2025-12-18 14:04:05 신고

3줄요약
사진 - 결혼정보업체 가연
사진 - 결혼정보업체 가연

[뉴스로드]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면서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가연결혼정보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가입 문의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25년 1~3분기 상담률과 매출은 2024년 동기간 대비 각 11%, 10% 증가했다. 특히 연말이 포함된 12월의 경우 최근 3년간 가입 추이가 지속적인 상승세가 나타났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각각 전월 대비 3%, 10%, 9% 증가하며, 매년 11월보다 12월 가입자가 더 많은 경향을 보였다.

가연 관계자는 “지금 시기의 솔로들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함께 보낼 연인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어느 때보다 크다. 이에 맞춰 ‘연말 맞이 가입비 할인’ 등 큰 혜택의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결혼정보회사를 찾고 이용하는 이들의 니즈는 시간·감정 낭비를 피하려는 요즘 세대의 특성에 부합한다. 이왕 결혼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나와 잘 맞을 확률이 높은 배우자를 효율적으로 만나려는 심리다.

이에 가연은 횟수제와 기간제, 그리고 둘의 이점을 각각 가져온 ‘무제한 미팅 프로그램(미팅횟수 3회 이후, 1년 동안 무제한 미팅 가능 상품)’ 등을 운영하며 맞춤 진행을 하고 있다. 회원 1명당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가 함께 논의하는 2:1 관리를 기본으로, 주기적인 프로필 추천 외에도 자동 프로필을 추가로 받아보는 AI 매칭, 회원을 검색해 직접 제안이 가능한 ‘가연 멤버스’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 

이밖에 안심번호 서비스 도입으로 실제 번호를 공개하지 않고도 안전한 미팅이 가능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24년 하반기 7월~12월 중 가입한 회원들은 평균적으로 4.9회의 만남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25년 3월 기준, 탈회한 회원 제외)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