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 이해석 기자 = 금융은 일상과 맞닿아 있을수록 이해가 쉬워집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을 경험으로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 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콘텐츠 ‘The Bankers : aespa’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웹예능은 KB국민은행을 배경으로 에스파 멤버가 은행원 역할을 맡아 실제 금융 서비스를 체험하는 구성입니다.
영상에서는 KB스타뱅킹 모바일 신분증, KB스타뱅킹 디지털PB 자산관리, 해외송금 서비스 ‘KB Quick Send’, 여섯시은행 등 KB국민은행의 주요 서비스가 소개됩니다.
에스파 멤버는 창구 업무를 수행하며 돌발 상황에 대응하고, 최우수 은행원 ‘The Best Banker’ 선정을 위한 경쟁을 이어갑니다.
콘텐츠는 총 3화로 제작됐으며, 12월 중 KB국민은행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과 에스파의 협업은 2021년부터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3년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특별 출연, 22024년 KB리브모바일 광고와 함께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와 모델의 성장 흐름을 함께 만들어 왔습니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협업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보다 친근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금융을 쉽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소비자경제TV 이해석 기자입니다.
npce@dailycnc.com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