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는 ‘찾아가는 교내 이스포츠 대회’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이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장비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학생들의 진로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인프라가 부족해 관련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중 장비 활용 계획을 종합 검토해 기증 대상을 최종 선정했다.
▲사진 출처=한국e스포츠협회
기증 대상 학교는 재능중학교(인천), 목포영화중학교(목포), 여수공업고등학교(여수) 총 3개교다. 재능중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자율 동아리 개설에 장비를 활용하며, 목포영화중은 정규 교육과정 및 교내 리그 운영을 목표로 한다. 여수공고는 이스포츠부 학생선수 활동 지원과 시 단위 대회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증 장비는 삼성전자, 시디즈, 로지텍, MSI의 후원을 받은 고사양 전문 제품으로 구성됐다. 게이밍 모니터 ‘삼성 Odyssey G6’, 게이밍 의자 ‘시디즈 GC PRO’, 로지텍 마우스·키보드·헤드셋, 게이밍 PC ‘MSI MAG Infinite E1’ 등 학교당 11세트가 전달됐다.
‘찾아가는 교내 이스포츠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을 비롯한 다수의 게임 및 하드웨어 기업이 후원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