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자 우리ESG] LX하우시스, 노후 소규모 아동보호시설 개보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함께가자 우리ESG] LX하우시스, 노후 소규모 아동보호시설 개보수

뉴스락 2025-12-17 17:20:33 신고

3줄요약
LX하우시스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시설인 ‘좋은나무와 열매’의 개보수를 완료했다. 사진 LX하우시스 [뉴스락]

[뉴스락] LX하우시스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시설인 ‘좋은나무와 열매’의 개보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LX하우시스는 지난 16일 경기도 여주시 소재 그룹홈 ‘좋은나무와 열매’에서 LX하우시스 CFO(최고재무책임자) 김훈 상무,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좋은나무와 열매’ 김경래 시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홈 좋은나무와 열매 리모델링 완공식’을 진행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추후 자립하도록 돕기 위해 아파트나 다가구주택에서 운영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현재 전국에서 약 500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그룹홈들이 노후화 됐으나 비용문제로 시설 개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LX하우시스는 지난해부터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 사단법인 한국 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손잡고 노후화된 그룹홈 시설 개보수를 돕는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에 개보수가 완료된 그룹홈 ‘좋은나무와 열매’는 현재 7명의 아동·청소년이 거주하고 있는 188.43㎡(57평) 규모의 단독주택이다. 완공된 지 20년이 넘은 노후주택으로 누수로 인해 주방과 거실의 바닥이 손상되어 있었고 창호 노후화로 인한 단열 문제로 추위와 더위에도 취약해 개보수가 시급한 상태였다.

LX하우시스는 지난 10월부터 약 두 달에 걸쳐 고단열 창호 ‘뷰프레임’을 비롯해 바닥재·벽지·중문·주방가구 등을 지원해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으며, ‘좋은나무와 열매’는 쾌적하면서도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김훈 LX하우시스 상무(CFO)는 "이번 개보수로 아이들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아동·청소년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하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