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예비후보 명단이 공개된 가운데,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도 이름을 올렸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주요 12개 부문의 쇼트리스트(1차 후보)를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어쩔수가없다'는 장편 국제영화상 부문에 '시크릿 에이전트', '그저 사고였을 뿐', '사운드 오브 폴링', '센티멘탈 벨류' 등의 작품과 함께 노미네이트됐다.
올 한 해 전 세계를 뒤흔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는 OST인 'Golden'으로 주제가상 예비후보에 오른 상황이다. 장편 애니메이션상에도 출품이 되어있는 상황인데, 강력한 경쟁작으로 꼽히는 '주토피아2'가 속편이라는 점 때문에 유력한 수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또한 재일교포 이상일 감독의 작품인 '국보'는 장편 국제영화상 부문과 더불어 분장상 예비후보에도 이름을 올려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최종 후보는 내년 1월 2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3월 15일 개최된다.
앞서 '어쩔수가없다'는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영화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 영화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이병헌), 비영어 영화상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케데헌' 또한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웰메이드 블록버스터상 등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CJ ENM, 넷플릭스, NEW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국민 MC'라 불똥?…결국 칼 빼든 유재석, '하차 통보' 이이경도 "응원" 해명
- 2위 정형돈, 성형한 이유 있었다…"연예인으로 안 보여"
- 3위 "팝핀현준에 맞아 고막 손상·무릎에 물 차"…폭행 의혹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