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풀무원 브랜드관리본부 소셜커뮤니케이션팀입니다. 먼저 ‘2025 AJU 미디어 통합 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 풀무원 공식 유튜브 채널 '풀무원 스튜디오'의 프로그램 '풀옵션'이 선정된 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풀무원은 'No.1 식품 브랜드 팬덤 미디어'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고객 여러분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이러한 저희의 노력이 응원과 지지로 돌아온 것 같아 한층 더 뜻깊게 느껴집니다.
특히, 올해 ‘풀무원 스튜디오’로 리뉴얼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세 가지 메인 필러를 중심으로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가치와 건강한 식습관을 재밌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전달하여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하였습니다.
첫 번째 필러인 '이아이는요'는 MZ세대의 관심사인 진로, 연애, 우정, 여행 등을 주제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공감을 나누는 푸드 토크쇼로 시청자분들께 큰 사랑과 응원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필러 '팀광희'는 풀무원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진정성과 푸드테크에 대한 노력을 유쾌하게 스토리텔링한 브랜디드 웹예능으로, 풀무원지구식단 두유면으로 신메뉴를 기획,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수상작이자 마지막 필러인 '풀옵션'은 Z세대와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체험 및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는 웹예능입니다.
'풀옵션'은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Z세대와 함께 지속가능 가치를 나누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풀무원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합니다. 한 편의 영상이 완성되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써 주신 많은 분들의 노고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소셜커뮤니케이션팀 팀원들, 파트너사, 프로그램 출연진, 임직원, 그리고 항상 응원해 주시는 구독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풀무원은 앞으로도 진정성을 담은 가치 있는 콘텐츠로 여러분과 소통하며,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작 후기
'풀옵션'은 MZ세대 1인 가구의 식습관 고민을 해소하고자, 냉장고를 채워주는 리얼리티 기반으로 기획됐습니다.
‘야매 요리’ 감성의 김풍과 유튜버 자취남을 통해 풀무원 제품을 활용한 간단 레시피와 실질적 생활 팁을 전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식습관과 풀무원의 가치를 출연자가 직접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촬영 변수가 많았지만, 바쁜 1인 가구에게 간편하고 맛있는 바른먹거리로 나를 위한 한 끼를 챙기도록 응원하며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가겠습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