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운영하는 발로란트 이스포츠 리그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가 이스포츠 디지털 상품 수익을 통해 1억 달러 이상을 파트너팀들과 공유했다고 밝혔다.
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2025년 VCT의 운영 결과를 공개했다. 시즌 동안 VCT에 참가한 팀들에게 미화 1.05억 달러(한화 약 1,540억 원) 이상을 배분했으며 이 가운데 8,600만 달러(한화 약 1,260억 원)가 이스포츠 디지털 상품 판매를 통해 이뤄졌다.
VCT에 참가하는 팀들을 상징하는 다양한 팀 스킨과 시즌 캡슐을 선보였으며 챔피언스 파리 기간에 구입할 수 있는 챔피언스 컬렉션을 제공함으로써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작년에 기록한 4,430만 달러(한화 약 652억 원)의 두 배에 가까운 8,600만 달러의 발로란트 이스포츠 디지털 수익을 올림으로써 총 1억 달러 이상을 이스포츠 파트너팀과 공유했다.
디지털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등 국제 대회들도 성과가 가시화됐다. T1이 우승한 마스터스 방콕은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시청한 마스터스 대회라는 기록을 세웠다.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발로란트 이스포츠 최고 권위 국제 대회인 챔피언스는 오프닝 세리머니와 프라그먼트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NRG 이스포츠가 프나틱과의 풀 세트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하면서 마지막 순간까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팬들의 참여도 성장했다. 게임 체인저스 기간에 진행된 '승부의 신'은 2백만 명 이상이 참여했고 새로운 방송 HUD(Head-Up Display)는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레오 파리아 글로벌 발로란트 이스포츠 총괄은 "2025년은 발로란트 이스포츠에게 아주 의미있는 한 해였다. 킥오프부터 챔피언스까지 이어진 한 해 동안 팀들은 최고의 순간들과 다양한 서사들을 만들어냈으며 함께 해준 팬들과 플레이어들의 엄청난 열정은 발로란트 이스포츠를 가장 건강한 이스포츠로 만들어나가는 원동력이 됐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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