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 ‘겨울 할인’이 임박한 금주 스팀에서 각종 신규 콘텐츠로 인기를 누리는 게임이 다수다. 특히, 주요 타이틀 일부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할인 행사를 병행해 글로벌 판매량 상위권을 점유해 눈길을 끈다. 외에도 이용자 개개인의 지난 1년을 돌아볼 수 있는 ‘2025 스팀 돌아보기’가 이용자들을 맞이한 금주의 스팀이다.
▲ ‘몬스터 헌터 와일즈’
17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는 5위 ‘몬스터 헌터 와일즈’, 6위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 7위 ‘킹덤 컴: 딜리버런스2’ 등 올해 게임 시장에서 손에 꼽히는 성과를 거둔 인기작 다수가 할인 행사와 함께 글로벌 인기 상위권을 탈환하고 있다.
이들 공통점은 최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는 점으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16일 마지막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를,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 역시 12일 무료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2’의 경우 12일 유료 스토리 확장 DLC를 선보였다.
특히, 이중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업데이트 이전 스팀 일일 평균 2만 명대 전후에서 16일 약 12만 명까지 최다 동시 접속자 수가 뛰어올랐다. 게임의 45% 할인과 더불어 작중 첫 번째 고룡 ‘고그마지오스’의 등장이 이용자들의 복귀를 이끈 모양새다.
▲ 12월 17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16일 게임 출시 이후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아크 레이더스’의 성과도 눈길을 끈다. ‘아크 레이더스’는 17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4위,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34만 명을 기록했다.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아크 레이더스’인 만큼 동시 접속자 수 지표는 이전 대비 소폭 상승하는 데 그쳤으나, 업데이트로 선보인 신규 코스튬 상품 가운데 ‘본크라운 세트’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Top10에 안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아크 레이더스’는 배틀패스, 코스튬 등 핵심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BM만을 제공 중인 가운데, 단일 코스튬의 매출 상위권 진입은 이들의 최근 인기를 잘 보여주는 모양새다. 외에도 12월 업데이트의 핵심인 ‘한파’ 맵 환경과 각종 신규 퀘스트, 이벤트에도 호평이 전해지고 있다.
▲ 17일 스팀 글로벌 인기 8위에 안착한 ‘아크 레이더스’ 신규 스킨
한편, 현재 스팀에서는 이용자 개개인의 1년간 각종 게임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2025 스팀 돌아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자신이 즐긴 게임의 수,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전체 타이틀 중 신작 비중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