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SBS
[스포츠동아|이정연 기자] SBS ‘우리들의 발라드’가 2000년대 발라드를 한데 묶은 ‘우리들의 발라드 베스트(BEST) 3’ 2000 발라드 모음집을 발매했다.
17일 정오 ‘우리들의 발라드 베스트(BEST) 3’ 2000 발라드 모음집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우리들의 발라드 베스트’는 방송과 음원으로 공개된 무대를 앨범 형태로 다시 담아낸 시리즈로, 프로그램을 통해 재조명된 발라드 명곡의 의미를 더 깊게 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앞서 3일에는 1970~1980년대, 10일에는 1990년대 발라드 모음집이 발매돼 향수를 자극했다.
이번 ‘우리들의 발라드’ 2000 발라드 앨범은 2000년대부터 현재까지 사랑받은 발라드 20곡으로 채워졌다. ‘우리들의 발라드’ 우승자 이예지를 포함해 정지웅, 이민지, 최은빈, 민수현, 홍승민, 박서정, 강지연, 김윤이, 이지훈, 이서영, 천범석, 제레미까지 참가자 13인이 참여했고, 각자의 음색과 가창으로 2000년대 발라드를 재해석했다.
사진제공=SM C&C
앨범에는 임재범 ‘너를 위해’, 이승철 ‘말리꽃’ ‘인연’, 윤종신 ‘애니(Annie)’, 애즈원 ‘원하고 원망하죠’, 부활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 임창정 ‘소주 한 잔’, 박정현 ‘미아’,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박중훈 ‘비와 당신’, 김윤아 ‘고잉 홈(going home)’ ‘꿈’, 이은미 ‘녹턴(Nocturn)’, 015B ‘1월부터 6월까지’, 짙은 ‘해바라기’, 한영애 ‘바람’, 이소라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 정승환 ‘제자리’, 성시경 ‘영원히’, 이하이 ‘온리(ONLY)’가 담겼다. 익숙한 2000년대 발라드가 ‘우리들의 발라드’만의 결로 다시 쌓이며, 듣는 재미와 감정을 동시에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는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1월 10일 성남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1월 24일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 2월 7~8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2월 28일 부산 KBS 부산홀에서 공연이 열리며, 우승자 이예지를 비롯해 TOP6 송지우 이지훈 천범석 최은빈 홍승민과 세미파이널 진출자 김윤이 민수현 이준석 임지성 제레미 정지웅이 함께한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