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AIA생명 △ABL생명 △메리츠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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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AIA 프리미어파트너스, 소아암 환아 자선 기부금 7500만원 전달
AIA생명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AIA타워에서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아이들을 위해 마련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AIA생명
이번 전달식에는 AIA생명 촹 네이슨 마이클 대표를 비롯해 AIA생명 및 AIA프리미어파트너스 경영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이중명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는 7500만원을 협회에 전했다. AIA생명은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3479명의 소아암 환아들에게 치료비 및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기부금 규모는 총 16억원이 넘는다.
AIA생명은 올해로 22년째, 환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사내 기부로 조성된 이 '꿈나누기기금'은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해 AIA생명 및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소속의 임직원 및 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매칭 기부를 더해 마련한 것으로, 자회사인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설립 이후인 2023년부터는 AIA생명과 함께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임직원과 마스터플래너(보험설계사)들도 동참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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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결식 우려 아동 식사 지원 1000만원 기부
우리금융그룹의 ABL생명은 지난 16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결식 우려 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 ABL생명
이번 기부금은 ESG 가치실현 기부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어, 겨울방학 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 및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굿네이버스의 취약계층 아동 식사지원 사업인 '얘들아, 밥 먹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전국 취약계층 아동 약 84명을 대상으로 오는 1월부터 3월까지 이어지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주말 식사지원 8회와 언제든 스스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밀키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한부모·조손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올바른 식사 안내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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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업계 최초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 특약 출시
메리츠화재는 민사소송 절차 중 발생한 출석비용을 보장하는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 특약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특약은 출시 2달 전인 지난 10월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독창성과 유용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 메리츠화재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상고심 제외)은 업계 최초로 소송비용 확정 결정서에 따라 부담하는 출석비용을 지급한다. 소송에서 패소하더라도, 본인뿐만 아닌 소송 상대방 최대 10명의 출석비용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민사소송출석비용보장은 △메리츠 운전자 상해 종합보험 △메리츠 우리집보험 M-House △메리츠 재물보험 성공메이트 △메리츠 성공파트너 종합보험 총 4개 상품을 통해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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