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 대박 소식 터졌다! “성장 가능성이 큰 젊은 선수 투자 정책에 부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 대박 소식 터졌다! “성장 가능성이 큰 젊은 선수 투자 정책에 부합”

STN스포츠 2025-12-16 18:15:40 신고

3줄요약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열린 2025 쿠팡플레이시리즈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에서 양민혁이 몸을 풀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열린 2025 쿠팡플레이시리즈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에서 양민혁이 몸을 풀고 있다. /사진=뉴시스

[STN뉴스] 반진혁 기자 | 레알 마드리드가 양민혁에게 관심이 있다?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는 15일 “레알은 양민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성장 가능성이 큰 젊은 선수에게 투자하는 팀 정책에 부합하는 선수다”고 전했다.

양민혁은 2006년생으로 준프로 선수 신분으로 K리그1 무대에 등장했다. 개막전부터 데뷔 35초 만에 도움을 올리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K리그 영플레이어와 베스트 11을 수상했다. MVP를 놓고도 경합하는 등 시상식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양민혁의 가능성을 높이 산 유럽의 빅 클럽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시즌 도중 토트넘 이적을 확정했다.

하지만, 당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양민혁에 대해 아직은 큰 기대가 없다면서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했다.

토트넘 홋스퍼 시절 손흥민과 양민혁. /사진=뉴시스
토트넘 홋스퍼 시절 손흥민과 양민혁. /사진=뉴시스

그래서였을까? 양민혁은 기회를 잡지 못했고 토트넘을 잠시 떠나 직전 시즌 종료까지 퀸즈 파크 레인저스(QPR) 임대 이적을 선택했다.

양민혁이 빠른 적응 등으로 QPR 임대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토트넘 금의환향 분위기가 감지됐다.

양민혁이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면서 토트넘은 추가 영입이 필요없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풋볼 팬 캐스트'는 "토트넘이 타일러 디블링을 영입을 노리는 중이다. 3,500만 파운드(약 650억)를 투자해야 한다. 이번 시즌 2골 1도움에 그쳤기에 이적료가 너무 비싸다"고 전했다.

이어 "디블링은 좋은 유망주이긴 하나, 토트넘은 즉시 전력감이 필요하다. 브레넌 존슨이 꾸준히 골을 기록하고 있고 양민혁이 복귀한다. 디블링은 로테이션 옵션이 될 것이기에 영입은 불필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양민혁에 대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테크니컬 디렉터 요한 랑게의 언급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랑게는 "임대는 선수들의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단계다"며 양민혁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이어 "프리미어리그(EPL) 데뷔 선수 중 80% 이상이 임대를 통해 성장했다. 팀 역사상 중요한 선수를 보면 성장의 일부로 이러한 과정을 거쳤다"고 덧붙였다.

양민혁은 지난 7월 7일 토트넘으로 합류해 동료들과 함께 훈련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후 홍콩, 대한민국 아시아 투어에 동행하면서 일정을 소화했다.

양민혁은 토트넘 합류 후 충분한 면담을 거쳐 거취 논의에 돌입했고 경험을 쌓기 위해 포츠머스 임대를 떠났다.

포츠머스 양민혁. /사진=포츠머스
포츠머스 양민혁. /사진=포츠머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