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영등포공고, 반도체 기술 인재 양성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폴리텍대학·영등포공고, 반도체 기술 인재 양성 맞손

경기일보 2025-12-16 17:05:57 신고

3줄요약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 영등포공고가 반도체 특화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 영등포공고가 반도체 특화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이 반도체 분야의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교 단계부터의 체계적인 교육 지원에 나선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서울 영등포공업고등학교와 ‘반도체 특화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반도체 산업 수요에 발맞춰 교육 혁신을 꾀하고 있는 영등포공고와 다년간 축적된 반도체 실무 교육 노하우를 보유한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가 협력해 실질적인 직업교육 연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훈련 협력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과정 연계 운영 ▲현장실습 지원 및 취업 연계 강화 ▲인적 교류 및 교육 자문 등이다.

 

특히 반도체 분야 특성화고로의 도약을 준비 중인 영등포공고는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설계 단계부터 실습 운영에 이르기까지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의 전문적인 컨설팅과 인프라를 지원받게 된다.

 

김종진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학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고교가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를 내는 우수한 교육 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반도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핵심 실무 역량을 조기에 경험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명헌 영등포공고 교장은 “학교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시점에 폴리텍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그리고,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클린룸(Clean Room)과 주사전자현미경(SEM) 등 실제 산업 현장과 동일한 수준의 첨단 러닝팩토리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어 현장감 있는 교육이 가능하다. 아울러 ▲반도체공정과 ▲반도체융합기계과 ▲반도체설계과를 비롯해 오는 내년 신설 예정인 ▲반도체시스템과 등 반도체 특화 학과 라인업을 갖추고 운영 및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