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제이 SNS 캡처
[스포츠동아|이수진 기자] 몰프 매니지먼트가 줄리엔 강·제이제이 부부와 손잡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패션·엔터테인먼트 전문 매니지먼트사 몰프 매니지먼트가 배우 겸 방송인 줄리엔 강과 크리에이터 제이제이 부부와 함께 글로벌 활동을 본격화한다.
몰프 매니지먼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를 무대로 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디지털 콘텐츠 제작, 라이프스타일·패션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두 사람이 지닌 글로벌 감성과 영향력을 바탕으로 해외 플랫폼과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우선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몰프 매니지먼트는 셰프이자 방송인 오스틴 강과 데뷔 시절부터 함께해 온 파트너로, 그의 성장 과정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에이전트이기도 하다. 그동안 글로벌 커넥션을 기반으로 국내외 미식 업계와 긴밀히 협업하며 셰프와 F&B 브랜드, 해외 식음료 협회와 함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이번 줄리엔 강·제이제이 부부와의 협업을 계기로 몰프 매니지먼트는 오스틴 강을 포함한 셀럽 라인업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패션,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글로벌 셀럽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더욱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몰프 매니지먼트는 기존에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한국 셀럽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K-콘텐츠와 K-셀럽들이 해외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몰프 매니지먼트 최석영 대표는 “줄리엔 강·제이제이 부부와 데뷔 때부터 함께 성장해 온 오스틴 강까지, 몰프 매니지먼트의 셀럽들은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아티스트들”이라며 “패션과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미식 업계와의 글로벌 협업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캠페인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줄리엔 강·제이제이 부부 역시 이번 협업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글로벌 활동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해외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몰프 매니지먼트와 함께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과 콘텐츠를 전 세계 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몰프 매니지먼트는 줄리엔 강·제이제이 부부, 오스틴 강과 함께 해외 촬영 기반의 디지털 시리즈 콘텐츠, 글로벌 브랜드 공동 캠페인, 오프라인 이벤트와 팝업 행사, 미식·라이프스타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시아를 비롯해 북미와 유럽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전략적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