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복지·문화부 등 업무보고…오늘도 생중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李대통령, 복지·문화부 등 업무보고…오늘도 생중계

이데일리 2025-12-16 06:00: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보건복지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을 상대로 업무보고를 받는다.

이 대통령은 이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 △문화체육관광부 △국가유산청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이날 업무보고 역시 지난 11~12일과 마찬가지로 생중계로 진행된다. 업무보고는 정부 출범 이후 6개월간의 주요 성과와 보완 과제, 향후 정책 추진 방향과 부처별 중점 과제를 발제로 제시한 뒤 자유 토의로 이어지는 방식이다.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는 자살 예방을 포함한 사회 안전망 강화 방안이 주요 의제로 다뤄질 전망이다. 이 대통령은 앞서 “자살은 사회적 재난”이라며 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주문한 바 있다. 정부는 연내 국무총리 소속 자살예방정책위원회 산하에 ‘자살대책추진본부’를 설치해 범정부 차원의 대응 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를 상대로는 ‘글로벌 소프트파워 5대 강국’ 구상과 관련한 문화 정책 추진 상황이 점검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문화산업을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 동력으로 규정하며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강조해왔다.

한편 이 대통령은 오는 19일까지 부처별 업무보고를 이어갈 예정이다. 17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특허청·기후에너지환경부·원자력안전위원회·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의 업무보고가 예정돼 있다. 이어 18일에는 국방부·국가보훈부, 19일에는 외교부·통일부·금융위원회·공정거래위원회·법무부·성평등가족부의 업무보고가 진행된다.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6년 대도약하는 경제, 신뢰받는 데이터’ 기획재정부(국세청·관세청·조달청)-국가데이터처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