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안용중 학생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화성 안용중 학생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경기일보 2025-12-15 18:11:37 신고

3줄요약
안용중학교 화성시학생오케스트라 단원들이 12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공
안용중학교 화성시학생오케스트라 단원들이 12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공

 

안용중학교 화성시학생오케스트라가 12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초·중·고등학생으로 이뤄진 학생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다울림-다양함이 어우러져 하나가 됨’을 주제로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였다.

 

연주회 1부는 고전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음악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2번-4곡 파란돌 ▲천둥과 번개 폴카로 시작됐다. 이어진 플루트 앙상블의 연주에서 단원들은 재즈모음곡 2번 ‘왈츠' 아일랜드의 여인 등을 청아하고 아름다운 음색으로 연주해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케스트라 전체가 연주한 아프리칸 심포니는 생동감 넘치고 역동적인 아프리카를 생생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부는 레미제라블, 알라딘, 국가대표, 캐리비안의 해적 등 영화에 삽입된 음악으로 구성됐다. 단원들은 익숙한 영화음악을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선보이며 영화 속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케스트라 회장인 김민주양은 “3년 동안 악기를 무료로 배우며 악기를 다룰 줄 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깨달았다”며 “큰 무대에서 연주하고 박수를 받으며 자신감을 얻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휘자를 맡은 김정길 안용중 교사는 “단원들이 큰 무대에서 연주하는 기회와 아이들이 직접 공연장에 와서 관람하는 경험이 학생들에게는 가장 큰 교육이라 생각하며 매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도 열심히 준비한 단원들과 연주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언급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