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롯데 디자인전략회의'에서 신동빈 롯데 회장(맨 오른쪽)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제공
이날 회의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계열사 대표, 디자인 임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브랜드와 디자인의 현재를 점검하고 향후 경영 방향을 논의하는 그룹 차원의 회의다.
올해는 '브랜드 연속성'을 주제로, 이돈태 디자인실장이 변화하는 미래 환경 속에서 롯데 브랜드가 유지해야 할 핵심 가치와 장기적 방향성 등을 발표했다.
핵심 실행과제로 제시된 '브랜드 전략 관점의 전환: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핵심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구체적 목표도 도출됐다.
과거 롯데웰푸드 상징이었던 햇님마크 등 롯데가 보유한 IP(지적재산권) 및 헤리티지 자산을 기반으로 디자인 IP 활용도를 높이고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IP 밸류업 전략'과 그룹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롯데 시그니처 향 개발' 사례 등도 선보였다.
롯데 관계자는 "계열사의 디자인 역량을 결집해 그룹 차원의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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