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시, 구글 선정 ‘2025 글로벌 브레이크아웃’ 등극
글로벌 걸그룹 코스모시(cosmosy)가 화제의 루키에 등극했다.
12일 소속사에 따르면 코스모시는 구글이 발표한 ‘2025년 올해의 검색어(Year in Search 2025)’의 ‘글로벌 인기 검색어(Global Breakout Searches): K-Pop 데뷔(K-Pop Debuts)’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인으로 구성된 코스모시(히메샤, 디하나, 카미온, 에이메이)는 지난 2월 프리 데뷔곡 ‘zigy=zigy’로 독창적인 세계관을 알린 데 이어, 지난 4월 공식 데뷔 싱글 ‘Lucky=One’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새 싱글 ‘Physics ~ 物理的な ~ ’(Physics ~ 물리적 이야기 ~)를 발매했다. ‘Physics ~ 物理的な ~ ’는 내년 3월 발매 예정인 두 번째 EP ‘of the world’의 선공개 곡으로, 낯선 세계에서 마주한 사랑의 감정을 중력과 같은 물리 법칙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하우스와 팝을 오가는 감각적인 사운드 위에 펼쳐지는 ‘동양적 SF’ 세계관은 코스모시만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다.
코스모시는 지난 7월에는 미국 ‘LA 애니메 엑스포 2025’에 초청돼 글로벌 팬들과 만났다. 8월 일본 최대 음악 축제인 ‘에이네이션(a-nation) 2025’ 무대에 오르거나 9월 첫 번째 EP 앨범 ‘the a(e)nd’를 발매하는 등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왔다.
‘2025 글로벌 브레이크아웃 스타’로 발돋움한 코스모시는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신곡 ‘Physics ~ 物理的な ~ ’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