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관광개발,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포인트경제 2025-12-12 14:26:44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롯데관광개발은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관광개발,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롯데관광개발 제공 롯데관광개발,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롯데관광개발 제공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인증 획득을 일시 중단했으나 올해 신규 인증을 다시 획득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 철학을 입증했다. 이 회사는 2013년부터 2021년까지 5회 연속 CCM 인증을 유지했다.

롯데관광개발은 통합 VOC시스템(Voice of Customer)을 기반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소통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클레임 예방과 개선활동을 전사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아무리 우수한 여행 상품과 서비스라도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진정한 프리미엄이 될 수 없다"며,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고객 중심의 여행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를 통해 여유롭고 깊이 있는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고품격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또한 2026년에도 14년 연속 한국 출발 크루즈 전세선 운항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