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클리닉 신경과 연구소-바주키 그룹, 대사 건강 지표를 활용한 획기적인 뇌 연구 발전 위해 협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클리블랜드 클리닉 신경과 연구소-바주키 그룹, 대사 건강 지표를 활용한 획기적인 뇌 연구 발전 위해 협력

메디먼트뉴스 2025-12-12 10:25:0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바주키 그룹(Baszucki Group)이 오늘 획기적인 클리블랜드 클리닉 뇌 연구(Cleveland Clinic Brain Study) (https://my.clevelandclinic.org/departments/neurological/research-innovations/brain-study)에 대한 집중된 노력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2022년에 시작된 이 야심찬 종단 연구는 신경 질환을 예방하고 궁극적으로 치료하는 데 필요한 초기 질병 지표 및 치료 목표를 식별하는 것을 목표로 건강한 개인들을 20년 동안 추적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바주키 그룹의 이 집중된 노력으로 바주키 그룹의 이 연구에 대한 총 기부액은 45만 달러가 되었다. 이 집중된 노력은 킵 메모리 얼라이브(Keep Memory Alive) (https://keepmemoryalive.org/)의 공동 설립자인 래리 루보(Larry Ruvo) 및 카밀 루보(Camille Ruvo)가 주최하고 루 루보 뇌 건강 센터(Lou Ruvo Center for Brain Health) (https://my.clevelandclinic.org/departments/neurological/depts/brain-health)에 기금을 지원하는 행사인, 네바다주 글렌브룩의 셰익스피어 랜치에서 열리는 킾 메모리 얼라이브의 서머 페스티벌 앤 로데오(Summer Festival & Rodeo)에서 발표되었다.

바주키 그룹의 지원은 장과 뇌의 관계 및 이 연결이 질병 위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밝힐 수 있는 핵심적인 평가인, 클리블랜드 클리닉 뇌 연구의 범위를 대변 검체에서 얻은 생체표지자를 포함하도록 확장했다. 이 데이터는 연구자들이 바주키 그룹에게 우선순위가 높은 영역인, 대사 건강이 뇌 기능과 관련되는 방식을 탐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6명 중 1명이 신경 질환의 영향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지식 격차는 여전히 남아있다. 연구자와 임상의는 왜 어떤 사람들은 이 질병에 취약한 반면 다른 사람들은 영향을 받지 않는지를 결정하는 요인을 식별할 수 없었다.

주 시험자로서 클리블랜드 클리닉 신경과 연구소장 겸 기능 신경외과 찰스 앤 크리스틴 캐롤(Charles and Christine Carroll) 가문 기부 명예 의장인, 안드레 마차도(Andre Machado) MD, PhD (https://providers.clevelandclinic.org/provider/andre-machado/4270448)와 클리블랜드 클리닉 간질 센터장 이마드 나짐(Imad Najm) MD (https://providers.clevelandclinic.org/provider/imad-najm/4270437)는 수만 명에 달하는 건강한 참여자를 등록하고 20년 동안 신체 전반의 생체표지자를 추적함으로써 이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규모의 다년간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이 연구는 뇌 질환의 가장 초기 징후에 대한 경고를 식별하고 확인할 잠재력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마차도 (https://providers.clevelandclinic.org/provider/andre-machado/4270448) 박사는 “이 연구는 기념비적인 데이터를 생성하여, 이전에 숨겨져 있던 ‘질병 지문’을 발견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이 연구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이전에 탐구되지 않았던 평가 항목들을 포함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새로운 통찰력은 미래에 더 나은 진단 및 예방 치료의 길을 열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

바주키 그룹의 공동 설립자 겸 사장인 잔 엘리슨 바주키(Jan Ellison Baszucki)는 “이러한 추가 평가 항목을 포함함으로써, 뇌 연구는 전신의 맥락에서 뇌를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고 있다”며 “이처럼 폭넓고 총체적인 데이터 수집 접근 방식은 신경 기능 장애에 기여하는 근본적인 요인을 밝히고 잠재적인 치료 옵션을 발견할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핵심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점에, 이 종류로는 최초인 종단 연구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신경 질환의 생체표지자와 원인을 탐지하도록 설계된 정기적인 종합 평가를 받도록 알려진 신경 질환이 없는 4300명 이상의 성인 자원자를 등록했다. 등록자들은 미국 거의 모든 주에서 왔으며 이 연구에 참여하는 데 엄청난 열의를 보였다.

연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거나 등록하려면 연구 사이트 (https://my.clevelandclinic.org/departments/neurological/research-innovations/brain-study)를 방문하면 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