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SK, 제21회 스포츠산업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대통령상-장관상 모두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주SK, 제21회 스포츠산업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대통령상-장관상 모두 수상

인터풋볼 2025-12-12 05:11:27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제주SK FC(이하 제주SK)가 국내 단일 프로스포츠구단 최초로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상과 장관상을 모두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팅 구단으로 우뚝 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12월 11일(목)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제2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포츠산업 진흥과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스포츠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와 기업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다. 올해 표창 규모는 대통령 표창 1점, 국무총리 표창 1점과 문체부 장관 표창 6점이며,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이 이날 시상식 현장을 찾아 스포츠산업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제주SK는 우수프로스포츠단 부문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SK는 지역 가치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을 접목한 프로스포츠 운영의 모범 사례를 보여줬다. 지역사회를 배경으로 한 독창적인 선수 영입 오피셜 사진으로 ‘오피셜 혁명’을 선도하고, 폐플라스틱 원사를 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에 지역 스토리를 더한 발매, 제주 4·3 추모 동백 패치 유니폼 등 스페셜 유니폼을 통해 지역사회 가치 상생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제주SK는 ‘행사대행업’을 통해 지역 축제를 홈경기와 연계 운영해 팬 경험 확대에 기여했고, K리그 최초로 반려견 동반 관람석 ‘PET ZONE’을 도입하였으며, 홈·원정 팬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중립석 ‘올팬존(ALL-FAN ZONE)’을 신설하여 상생과 공존의 팬 문화를 확산시키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SK는 이번 수상을 통해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2014년 제 10회 스포츠산업대상 대상 국내 스포츠 구단 최초 대통령표창 수상에 이어 2025년 제21회 스포츠산업대상 우수프로스포츠단상 장관 표창까지 수상하며, 국내 프로구단 최초로 대통령상과 장관상을 모두 받은 단일 프로스포츠구단이라는 역사적 성과를 달성했다. 제주의, 제주에 의한, 제주를 위한 제주SK만의 특별한 마케팅 경쟁력이 다시 한 번 빛을 발한 쾌거로 K리그를 넘어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 내에서 가장 모범적인 구단 스포츠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 패러다임을 선도하게 됐다.

제주SK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단일 구단 국내 최초로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통령상과 장관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축구는 혼자만 잘해서 되는 스포츠가 아니다. 스포츠산업대상도 마찬가지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제주SK만의 독창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제주SK의 12번째 선수인 제주도민과 유대감을 형성해온 결실이다. 앞으로도 제주도내 스포츠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진정으로 호흡하고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