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 시장에서 인기 상위권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두 게임의 이름이 두각을 보이고 있다. 루트슈터 ‘워프레임’과 최근 ‘아크 레이더스’로 절정의 인기를 내달리는 엠바크 스튜디오의 첫 작품 ‘더 파이널스’가 그 주인공이다.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 ‘워프레임’
먼저, ‘워프레임’은 11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2위,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17만 명으로 극적인 인기 반등을 누리고 있다. 이중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은 게임의 스팀 출시 후 최고 기록인 18만 9천 명에 인접한 수치로, 최전성기에 가까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워프레임’의 인기 반등은 11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옛 평화’의 효과로 풀이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새로운 퀘스트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우리엘’, 오퍼레이터 및 드리프터 개선, 보루나 디럭스 스킨, 각종 신규 게임 모드와 시스템, 장비 등을 포함하고 있다.
▲ 2025년 12월 11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엠바크 스튜디오의 ‘더 파이널스’ 또한 ‘워프레임’과 같이 11일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8위로 뛰어올랐다.
‘더 파이널스’는 11일 게임의 9시즌을 시작, 새로운 맵과 게임 모드, 배틀패스, 외형 등으로 이용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약 2만 명대로, 종전 대비 상승한 지표를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도 현재 스팀에서는 ‘2025 스팀 어워드’가 진행되고 있다. 다가오는 겨울 할인 기간 각 부문 수상작을 찾는 투표가 이뤄지며, 내년 1월 4일 수상작 발표가 진행된다.
▲ ‘더 파이널스’
한편, 스팀의 올해 마지막 최대 규묘 할인 행사 ‘겨울 할인’은 오는 12월 19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