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사 전설’ 이니에스타, 축구팀 말고 사이클팀 창단 “축구만큼 내 삶의 중요한 부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바르사 전설’ 이니에스타, 축구팀 말고 사이클팀 창단 “축구만큼 내 삶의 중요한 부분”

풋볼리스트 2025-12-11 15:15:16 신고

3줄요약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당시 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당시 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바르셀로나의 전설적인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은퇴 후 사이클팀을 창단했다.

10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은 “축구계 위대한 이름 이니에스타가 리브랜딩을 거친 NSN 사이클팀을 바르셀로나에서 출범시켰다”라고 보도했다.

이니에스타는 바르셀로나 최전성기를 함께한 선수다. 2008-2009시즌 스페인 라리가, 코파 델레이(스페인 국왕컵),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를 모두 들어올리는 유러피언 트레블을 달성했다. 2010-2011시즌에는 차비 에르난데스, 세르히오 부스케츠와 함께 축구 역사상 최고의 중원 조합을 구성하며 리그와 UCL 우승에 그쳤음에도 역대 최고의 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니에스타는 유려한 발재간을 바탕으로 한 공 소유와 탈압박으로 상대 수비를 무너뜨리고 중원을 장악했다.

바르셀로나뿐 아니라 국가대표에서도 이니에스타는 중심이었다. 유로 2008, 2010 남아공 월드컵, 유로 2012에서 스페인이 메이저 3연패를 달성하는 데 핵심으로 활약했다. 특히 네덜란드와 월드컵 결승에서는 연장전 결정적인 발리슛으로 이 경기 결승골을 만들어 스페인의 사상 첫 월드컵 우승의 주역이 됐다. 유로 2012에서도 대회 내내 걸출한 경기력을 보인 끝에 대회 MVP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이니에스타는 축구 외에도 사업을 경영하는 걸로 잘 알려져있다. 대표적인 게 아버지가 운영하는 와인 사업으로, ‘보데가 이니에스타’ 와인을 판매 중이다.

이니에스타는 이번에 사이클팀에도 손을 내밀었다. NSN 사이클팀의 기존 명칭은 이스라엘 프리미어 테크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2014년 창단돼 이스라엘을 기반으로 활동하던 프로 사이클팀이었고, 전 공동 소유주였던 실반 아담스는 이 팀을 ‘이스라엘 국가의 특사’라고 칭하기도 했다. 그런데 2023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발발하며 국제 사이클계에서 설 자리를 잃었다. 지난 10월에는 공동 타이틀 스폰서였던 이스라엘의 프리미어 테크가 손을 뗐고, 자전거 제조업체 ‘팩터’도 팀 이름이 바뀌지 않으면 후원을 계속하지 않겠다고 공언했다.

NSN 사이클 팀은 바르셀로나에서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 출범했다. 이니에스타는 “사이클은 축구와 마찬가지로 내 삶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열정적인 스포츠다. 물론 축구가 내 삶에서 항상 더 큰 비중을 차지해왔지만, 나는 사이클과도 깊은 인연을 맺어왔다”라며 “NSN은 스포츠적 차원뿐 아니라 모든 면에서 정말 중요하다. 가치, 열정, 공동체에 관한 이야기”라며 자신이 NSN 사이클팀을 새로운 차원으로 올려놓겠다고 밝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