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행복해요!' 슬로건 아래 취약계층의 자립을 꿈꾸며 함께 이뤄가는 행복더하기입니다.”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행복더하기는 ‘사회복지 종합돌봄서비스 제공’, ‘신규 사업개발로 일자리 확대’, ‘사회공헌과 투명경영으로 사회적가치 확산’, ‘장애인과 하나되는 상생공동체 실현’이라는 네 가지 비전 아래 설립됐다.
㈜행복더하기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 고용유지 그리고 장애인 교육훈련과 유상근로를 실시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난 2024년 경기임팩트유니콘 기업에 선정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유명곤 행복더하기 대표는 ‘상생’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 행복더하기가 지역에 뿌리를 두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올 수 있었던 이유도 상생의 가치 덕분이라고 강조한다. 행복더하기의 이러한 철학은 그들이 내세우는 슬로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함께해요! 행복해요!’. 지역 주민들이 행복더하기와 함께 더 큰 행복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문장이다.
유 대표는 “사업을 하는 목적이나 비전이 명확하면 시작하고 그렇지 않으면 멈추는 것이 좋다”며 “시작할 때 정한 목표와 비전을 끝까지 가지고 갈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 사업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묻자, 유 대표는 “장애인 고용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이 영상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공동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