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라치카가 K팝 안무 다 만든다”…가비, 아이브 히트곡 비결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전현무 “라치카가 K팝 안무 다 만든다”…가비, 아이브 히트곡 비결 공개

스포츠동아 2025-12-11 13:20:56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 | MBN

사진제공 | MBN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전현무가 “라치카가 K팝 안무 거의 다 만든다”고 극찬하자, 가비가 아이브 ‘I AM’, ‘LOVE DIVE’ 안무 참여 비화를 털어놓으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12일 밤 9시 10분 방송되는 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전현무계획3’ 9회에서는 전현무와 곽튜브가 강원도 홍천·인제로 떠난 ‘여행하다 들리는 맛집’ 특집에 가비가 합류한다. 가비는 등장과 동시에 높은 텐션으로 분위기를 장악했고, 곽튜브는 “오늘 입금됐구나”라며 웃음을 터뜨린다. 전현무가 “둘이 절친이라던데?”라고 묻자, 가비는 “곽튜브는 몇 안 되는 남사친”이라고 답해 찐친 케미를 드러낸다.

세 사람은 민박집 감성이 살아 있는 식당에서 무쇠팬에 투박하게 구워낸 ‘고등어 두부구이’를 마주하고 동공을 확장한다. 전현무는 “대한민국에서 이 집밖에 없을 맛”이라며 연신 감탄한다.

먹방이 무르익자 전현무는 본업 질문을 꺼낸다. “라치카가 K팝 안무를 거의 다 만든 것 아니냐?”라는 말에 가비는 “많이 만들었다. 아이브 ‘I AM’, ‘LOVE DIVE’에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현무계획’ 로고송 있다던데, 지금 바로 안무 짜줄게요”라고 선언하더니 단 3분 만에 “다 짰다”고 말해 현장을 충격에 빠뜨린다.

곽튜브는 “이 정도로 재능 있어?”라며 놀라고, 전현무가 “우리가 아이브라고 생각하고…”라며 장난을 치자 가비는 “아이브만큼 주셔야죠~”라고 받아쳐 폭소를 유발한다.

폭발적인 텐션으로 먹트립 분위기를 끌어올린 가비와 전현무·곽튜브의 홍천 먹방 여정은 12일 밤 9시 10분 ‘전현무계획3’에서 공개된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