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신세계푸드·오리온·아워홈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신세계푸드·오리온·아워홈 외

프라임경제 2025-12-11 09:29:33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2월11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031440)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를 맞아 겨울 제철 딸기를 아낌없이 담은 홀케이크를 출시한다.

11일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를 풍성하게 올린 다양한 홀케이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시그니처 메뉴로 준비한 '딸기에 무너진 생크림 케이크'(2만7980원)는 케이크 가장자리를 딸기로 장식하고 상단에도 생딸기를 가득 올린 비주얼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베리메리 케이크'(1만9980원)는 딸기잼을 바른 시트를 겹겹이 쌓아 올린 뒤 생딸기를 통째로 토핑해 상큼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진한 초코맛을 즐길 수 있는 롤케이크 '홀리데이 부쉬드노엘'(1만7980원)과 바삭한 몽블랑 위에 부드러운 크림을 얹은 '홀리데이 몽블랑'(2입, 5980원) 등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함께 선보인다.

또한 998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성비 케이크' 라인업에는 부드러운 고구마 무스를 활용한 '홀리데이 떠먹는 고구마 케이크'가 새롭게 추가됐다.

ⓒ 오리온

오리온(271560)이 영양 성분을 강화한 젤리 신제품 '비타민 마이구미'와 '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미니'를 출시했다.

오리온은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저속 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음료, 바, 그래놀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건강 지향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성인까지 비타민과 멀티바이오틱스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비타민 마이구미는 72g들이 제품 한 봉지로 비타민C, 비타민B12,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등 총 5가지 비타민의 1일 영양 성분 기준치를 100% 이상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도, 사과, 자두 등 세 가지 과일 과즙을 넣어 풍부한 맛을 냈으며, 기존 제품 대비 탄성감을 높여 더욱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미니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포도, 오렌지, 사과, 복숭아 맛의 쫄깃한 젤리와 폭신한 식감의 요구르트맛 마시멜로가 어우러져 색다른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55개들이 소포장 대용량 패키지로 구성돼 홈파티나 어린이집, 학원, 사무실 탕비실 등에서 나눠 먹는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 아워홈
아워홈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경상도의 특색을 담은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의 콘셉트를 '테이스티 저니(Tasty Journey)'로 선정하고, 국내 각 지역의 제철 식재료와 특색 있는 별미를 활용한 메뉴를 시즌별로 소개하고 있다. 일상 속 식사에서도 전국을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봄 시즌 강원도, 여름 시즌 제주도, 가을 시즌 전라도에 이어 이번 겨울 시즌의 테마는 '경상도'다. 푸짐한 인심과 특유의 매콤하고 강렬한 맛이 특징인 경상도의 대표 먹거리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주요 메뉴로는 경주 순두부 골목의 맛을 살린 찌개 2종이 준비됐다. '얼큰 왕만두 순두부찌개'는 얼큰한 국물에 큼지막한 왕만두를 넣어 든든함을 더했고, '스팸 치즈 순두부찌개'는 칼칼한 순두부찌개에 스팸과 고소한 치즈를 올려 진한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부산과 대구의 노포 감성을 담은 메뉴들도 눈길을 끈다. '보양 해물 누룽지 울면'은 깊고 담백한 육수에 달걀을 풀어 부산의 옛 중화요리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신선한 해물과 고소한 누룽지로 영양을 더했다.

이와 함께 대구 골목 식당의 맛을 재현한 '직화 제육불고기 비빔밥'은 불향 가득한 매콤함이 특징이며, '대구식 매콤비빔돈까스'는 바삭하고 두툼한 돈까스에 새콤달콤한 오징어 초무침을 곁들여 겨울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운다.

이번 신메뉴는 여의도 컬리너리스퀘어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4개 지점에서 11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푸드엠파이어 대구동산병원점은 오는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아워홈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컬리너리스퀘어 IFC몰점에서 이달 말까지 요일별로 지정된 신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웅진식품

웅진식품이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아 알코올 없이 와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샤토 와인 논알콜 와인맛 스파클링'을 출시한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논알콜 맥주, 하이볼 등 비알코올 음료 시장이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웅진식품도 자사 최초로 논알콜 와인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어로 와이너리를 뜻하는 '샤토(Château)'를 제품명에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레드와인맛'과 '화이트와인맛' 2종으로 구성됐으며, 와인 특유의 깊은 풍미는 살리되 알코올은 빼고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더했다.

'샤토와인 논알콜 레드와인맛 스파클링'은 레드와인 특유의 묵직하고 깊은 향에 탄산의 상쾌함을 조화시켰으며, '샤토와인 논알콜 화이트와인맛 스파클링'은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강조해 가벼운 식사나 디저트와 곁들여 마시기에 좋다.

신제품은 오는 15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를 통해 단독 선론칭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론칭 당일인 15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버거킹
버거킹이 '할라피뇨 파퍼' 시리즈의 특징인 튀김 토핑을 사이드 메뉴로 확장한 '쉐이킹 할라피뇨 파퍼스'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6월 출시된 할라피뇨 파퍼 버거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면서, 버거 속에 들어가는 '파퍼'만 따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쇄도함에 따라 기획됐다.

쉐이킹 할라피뇨 파퍼스는 바삭하게 튀겨낸 할라피뇨 파퍼스 4조각에 전용 시즈닝을 더해 직접 흔들어 먹는 '쉐이킹' 방식을 적용했다. 고객은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봉투에 파퍼스와 시즈닝을 넣고 흔들어 취향에 맞는 맛을 직접 완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시즈닝은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구운 마늘의 깊은 풍미를 담은 '구운 갈릭' △고소한 치즈에 매콤함을 더한 '매콤 치즈' △달콤하고 짭짤한 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스윗 어니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쉐이킹 할라피뇨 파퍼스의 가격은 매장 구매 시 2700원, 딜리버리 주문 시 3600원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조선대학교 글로벌학부 외국인 유학생 60여명과 창업동아리 학생 20여명을 초청해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된 조선대학교가 기업 채용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BBQ 측에 프로그램 개설을 요청하며 성사됐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기업 탐방과 문화 체험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 △글로벌 진출 전략 및 마케팅 현황 특강 △치킨대학 주요 시설 견학 등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학생들은 BBQ의 조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K-푸드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비롯해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그리고 최근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뿜치킹' 등을 직접 조리했다.

실습 이후에는 직접 만든 치킨과 BBQ 수제맥주를 함께 곁들이는 '치맥 파티'가 이어졌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 특유의 식문화인 '치맥(치킨+맥주)' 문화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이천시 지역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근 부래미 마을을 방문해 귤 수확 체험과 천연 손수건 염색 등 한국의 농촌 생활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블 시즈닝 BBQ 폭립 연출 이미지. ⓒ 대상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BBQ 폭립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연말 모임을 즐기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기획됐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인 폭립을 별도의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미국식 정통 바비큐의 풍미를 살린 '더블 시즈닝 BBQ 폭립(500g)', 달콤한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스위트 BBQ 폭립(500g)'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지방층이 얇고 살코기가 두툼한 '로인립' 부위를 엄선해 사용했으며, 최적의 온도에서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고기 본연의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더블 시즈닝 BBQ 폭립은 10여가지 향신료를 곱게 갈아낸 '소프트 시즈닝'과 거칠게 분쇄한 '하드 시즈닝'을 조합해 미국식 오리지널 바비큐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바질, 오레가노 등 허브와 토마토 페이스트, 사골엑기스 등을 배합한 특제 소스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스위트 BBQ 폭립은 미트프로젝트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간장 소스를 활용한 한국식 폭립이다. 단맛과 짠맛의 조화로운 비율로 감칠맛을 살려, 술안주는 물론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조리 편의성도 갖췄다. 냉장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끓는 물에 포장째 넣어 약 10분간 중탕해도 된다. 조리가 쉽고 용량이 넉넉해 가정 내 홈파티 메뉴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활용하기 좋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매드포갈릭은 오는 11일부터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을 브랜드 공식 지정 애견동반 매장인 '위드 펫(with Pet)' 1호점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와 함께 '펫 프렌들리(Pet-friendly)'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외식 수요에 부응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위드 펫' 매장을 도입하게 됐다.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특례를 승인받아 일반 식사 공간과 반려동물 동반 구역(펫존)을 분리해 운영하는 공식 지정 매장으로,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매장은 약 561㎡(170평) 규모에 총 126석을 갖추고 있으며, 이 중 약 35%에 해당하는 44석이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인 펫존으로 조성됐다.

입장 가능한 반려동물은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의 소형견 또는 반려묘로 제한된다. 맹견이나 입질 등 공격성이 있는 반려동물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출입할 수 없다.

펫존 이용 시에는 몇 가지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고객은 입장 전 반려동물 출입 등록을 작성해야 하며, 이동 시에는 반드시 캐리어, 켄넬, 혹은 덮개가 있는 펫유모차(개모차)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반려동물은 전용 좌석에만 앉을 수 있으며, 위생적인 환경을 위해 제공되는 음식에는 이물 혼입 방지용 위생 커버가 씌워진다.

ⓒ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SK텔레콤(017670)과 제휴해 오는 20일까지 전 품목 대상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케이크와 디저트 수요가 급증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SKT T 멤버십 회원은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비롯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부터 커피, 음료까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전 품목을 최대 50%(최대 5000원 한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SKT T 멤버십 앱 내에서 '고객 감사제 매직바코드'를 활성화한 뒤, 매장 결제 단계에서 이를 제시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단 이번 혜택은 프로모션 기간 내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타 제휴 할인이나 쿠폰, 기타 이벤트와는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다. 행사 제외 매장 등 자세한 유의사항은 투썸플레이스 공식 앱인 '투썸하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의 대미를 장식할 겨울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오는 12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푸드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자사 전속 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활약(LAFC 소속)과 다가오는 2026년 북중미 월드컵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제품명에 'LA'를 붙였다.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는 매콤한 치폴레 소스에 부드러운 치즈를 더한 특제 '치즈폴레 소스'로 감칠맛을 살린 갈비 스테이크가 핵심이다. 여기에 과카몰리 크림치즈를 곁들인 새우(슈림프) 토핑을 더해 육류와 해산물의 풍미를 한 판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LA의 자유로움'을 콘셉트로 내세워 취식 방법에서도 차별화를 뒀다. 신제품 주문 시 치즈폴레 디핑소스를 별도로 제공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피자에 소스를 부어 먹거나(부먹) 찍어 먹는(찍먹) 등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가격은 라지(L) 사이즈 3만3900원, 미디엄(M) 사이즈 2만8000원이다.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이라면 상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도미노스데이', '목요일 1+1' 등 다양한 제휴 및 프로모션 혜택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사이드 메뉴 2종도 선보인다. 바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콘 크런치 치킨'과 갈비 스테이크에 치즈폴레 소스를 더해 색다른 맛을 내는 'LA 치즈폴레 갈비 파스타'가 바로 그 주인공.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 편의를 높인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의 성공적인 도입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을 담은 보너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에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스타벅스 앱에서 자동 발행을 설정해두면, 쿠폰 발행 조건(별 개수)이 충족된 다음 날 자동으로 쿠폰이 생성되는 기능이다. 골드 회원은 별 8개 또는 12개, 그린 회원은 별 8개 쿠폰 중 선택해 설정할 수 있다.

서비스는 도입 한 달여 만에 이용 회원 수 40만 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옵션은 별 8개로 교환 가능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브루드 커피 무료 쿠폰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2월 한 달간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30일까지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를 통해 생애 첫 자동 발행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다음 날 톨(Tall) 사이즈 제조 음료 무료 쿠폰 1장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12일부터 31일까지 자동 발행 쿠폰을 1회 이상 발급받고, 해당 기간 동안 자동 발행 설정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내년 1월 중 톨(Tall)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1장을 제공한다.

피자몰 더 스노우 원더랜드 피자 신메뉴. ⓒ 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Pizza Mall)이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은 신메뉴 1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는 '더 스노우 원더랜드'로, 눈 덮인 겨울 풍경과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비주얼과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자 4종을 비롯해 샐러드바 요리, 디저트 등 총 14가지의 새로운 메뉴가 뷔페 라인업에 추가됐다.

메인인 피자 코너에는 모짜렐라, 파마산, 엔젤치즈, 크림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 풍미를 높인 4종의 신메뉴가 등장했다.

시금치와 토마토, 파마산 치즈가루로 눈 쌓인 크리스마스트리를 형상화한 '화이트윈터트리', 엔젤치즈와 크런치 포테이토를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을 살린 '골든크런치즈밸리', 새우와 파인애플, 갈릭칩의 조화가 돋보이는 '소복소복갈릭쉬림프', 고기 토핑에 매콤달콤한 스리라차 마요와 크림치즈를 더한 스노우볼BBQ 등이다.

샐러드바와 디저트 코너에도 겨울 감성을 더한 10종의 메뉴가 준비됐다.

주요 샐러드바 메뉴로는 바삭한 빵가루와 단짠(달고 짠) 치즈 시즈닝을 입힌 '황금눈보라치킨', 오븐 파스타에 치즈를 이불처럼 덮은 '치즈이불파스타', 매콤한 맛의 '그린칠리오징어볼', '바비큐치킨필라프', '쯔란팝치킨', '들깨톡톡잠봉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다.

디저트 역시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조했다. 촉촉한 초코 시트에 생크림을 올려 눈사람 모양을 만든 '스노우맨케이크'와 꾸덕한 브라우니에 말차 스프레드를 얹은 '말차트리브라우니'가 대표적이다.

또한 상큼한 아사이베리와 부드러운 요거트가 어우러진 '아사이베리요거트아이스크림'은 10여종의 토핑을 취향대로 조합해 먹는 DIY 방식으로 제공되며, 청량한 '블루프로스트소다'도 함께 선보인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연말 모임 시즌을 맞아 LG유플러스와 함께 '12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잦은 12월을 맞아 고객들이 부담 없이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LG유플러스 멤버십 VVIP 및 VIP 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등급에 따라 결제 금액의 20% 또는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참여를 위해서는 쿠폰 다운로드가 필수다. 쿠폰은 11일 단 하루 동안 'U+ONE' 앱 내 '유플투쁠'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의 사용 기한은 1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약 11일간이다. 아웃백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 전 주문 금액 기준 최대 20만 원 한도 내에서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아웃백의 다른 쿠폰 1개와 중복 사용이 가능해 혜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단 타 제휴 할인 중복 적용이나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시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삼성웰스토리가 개발한 자동염도계를 통해 배식 중인 국의 염도, 온도 정보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안내되고 있다. ⓒ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제공하는 국·탕류의 품질 관리를 위해 '자동 염도·온도 측정 시스템'(이하 자동염도계)을 자체 개발하고 도입을 확대한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저염식 등 나트륨 섭취 줄이기가 급식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하지만 대량 조리가 이루어지는 급식 현장에서는 긴 배식 시간 동안 국물의 염도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난제로 꼽혀왔다. 국을 계속 끓이면 짜지고, 불을 끄면 식어버리는 딜레마 때문이다.

특히 기존에 사용되던 염도계는 시료를 채취해 40~60°C로 식힌 뒤 측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분주한 배식 시간 중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염도를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측기 전문업체와 협력하여 국물을 식히지 않고도 고온 상태에서 실시간 측정이 가능한 자동염도계를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국물이 담긴 배식용 국 카트에 거치하는 형태로 설계됐다. 고성능 센서가 10초 간격으로 염도와 온도를 측정하며, 그 결과는 배식대 앞 디스플레이에 즉각 표시된다. 고객과 조리 종사자는 화면을 통해 해당 메뉴가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는지('적정염도', '저염', '고염' 등)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리 종사자들은 배식 중간에도 염도가 높아지면 육수를 추가하거나, 온도가 낮아지면 불 세기를 조절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 고객에게 배식 시작부터 끝까지 균일한 맛과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현장의 다양한 조리 환경을 고려해 국 카트 크기에 따라 본체의 폭과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센서 교체 주기(10년)를 늘려 내구성을 확보하는 등 실용성도 높였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