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틱톡 ‘올해의 글로벌 아티스트’ 1위..테일러 스위프트, 레이디 가가도 제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캣츠아이, 틱톡 ‘올해의 글로벌 아티스트’ 1위..테일러 스위프트, 레이디 가가도 제쳐

스포츠동아 2025-12-11 09:15:09 신고

3줄요약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 (KATSEYE)가 틱톡 ‘올해의 글로벌 아티스트(Global Artists of the Year)’ 1위에 올랐다.

10일 발표된 틱톡 연말 결산 리포트 ‘이어 인 뮤직(Year in Music)’에 따르면, 캣츠아이는 올 한 해 틱톡에서 300억 회 이상 조회 수와 1200만 건이 넘는 음악 활용 콘텐츠를 배출했다. 

이 분야에서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레이디 가가(Lady Gaga),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등을 제쳤다. ‘차세대 팝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들의 인기와 영향력을 새삼 실감하게 한다. 

실제 캣츠아이는 틱톡의 글로벌 댄스 트렌드를 이끌었다. ‘날리 (Gnarly)’의 파워풀한 안무와 과감한 표정 연기가 폭발적 호응을 얻으며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다. 우아한 손동작과 재치 있는 노랫말이 특징인 ‘가브리엘라(Gabriela)’ 역시 다양한 국가/지역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이들과 미국 의류 브랜드 갭이 함께한 캠페인 ‘베터 인 데님(Better in Denim)’ 역시 SNS를 강타했다. 해당 클립은 틱톡에서만 1억 5100만 조회 수를 기록했고, 광고 속 안무를 차용한 여러 챌린지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들은 내년 2월 1일 개최되는 ‘제68회 그래미 어워드’의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두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 있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