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대한민국의 희망과 감동] 요가·테니스·스케이팅까지, '웰니스'에 진심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포츠산업, 대한민국의 희망과 감동] 요가·테니스·스케이팅까지, '웰니스'에 진심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한스경제 2025-12-11 06:50:00 신고

3줄요약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야외 아이스링크 전경.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야외 아이스링크 전경.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스포츠는 언제나 우리에게 힘이 돼왔습니다. 땀방울로 한계를 넘어서는 선수들과 그 뒤에서 기술과 후원을 통해 스포츠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모두가 대한민국 스포츠의 새로운 역사와 미래를 써 내려가는 주인공들입니다. 이제 스포츠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술이 더해져 융·복합의 세상을 열고 있으며 K-스포츠의 무대도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각본 없는 드라마인 스포츠에 과학의 힘이 더해지며 스포츠산업은 이제 대한민국 희망과 감동을 선사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스경제·한국스포츠경제는 제9회 2025 K-스포노믹스 포럼 개최를 계기로, 스포츠와 산업의 만남으로 창출된 희망의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기획 특집 <스포츠산업, 대한민국 희망과 감동!〉은 스포츠를 통해 세상에 긍정 에너지를 전하는 기업의 노력과 연구, 땀의 여정을 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들의 열정과 도전을 스포츠산업의 진정한 힘과 미래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 주>

|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 서울 남산 자락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스포츠를 통한 ‘웰니스’에 진심이다. 필라테스, 요가, 수영, 테니스, 스케이팅까지 모두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웰니스 위크 행사인 제4회 스몰 스텝스 에브리데이(Small Steps Everyday)를 개최했다.

당시 가을 웰니스 위크에선 오전을 활기차게 열어주는 모닝 스트레칭, 코어 강화와 체형 밸런스에 효과적인 매트 필라테스, 바람결 속의 고요를 느낄 수 있는 가든 요가, 자연 속에서 흥겨움을 만끽하는 가든 줌바 등 기존 인기 프로그램들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선보여 주목받았다. 물속에서 신체 전반을 사용하는 아쿠아 줌바, 바레 클래스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추가됐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테니스 코트다. 지난 2021년 11월 재보수를 마친 테니스 코트는 서울 전경이 시원하게 보이는 3면의 잔디 코트다. 단순한 스포츠 공간을 넘어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클럽 올림퍼스 회원과 호텔 투숙객 전용으로 운영된다. 테니스 라켓 대여와 테니스 공 판매 서비스를 제공해 푸르른 계절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코트를 찾을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니스 코트 전경.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니스 코트 전경.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와 함께 ‘르 클럽 라코스테(Le Club LACOSTE)’ 캠페인을 선보이기도 했다. 캠페인을 통해 호텔 투숙객과 클럽 회원들은 라코스테로 브랜딩 된 코트 위에서 테니스를 즐기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가운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대표적인 시즌 명소인 야외 아이스링크도 시선을 끈다. 1980년대부터 이어져 온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아이스링크는 서울의 겨울을 대표하는 로맨틱한 명소로 자리매김해 왔다.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이 공간은 낮에는 푸른 남산과 맑은 겨울 하늘을 배경으로 활기찬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이 되면 반짝이는 조명과 서울의 화려한 스카이라인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서울의 중심인 남산 자락에서 펼쳐지는 겨울 아이스링크와 풍성한 혜택의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는 휴식과 액티비티, 그리고 낭만적인 겨울 정취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다. 특히 이 아이스링크는 올해 헤이딜러(HeyDealer)의 혁신적인 브랜드 감성과 만나 새로운 정체성을 갖춘 ‘HEY FUTURE’ 아이스링크로 재탄생했다. 이번 협업은 '겨울의 스케이팅과 드라이빙이 지닌 움직임의 즐거움을 미래적인 공간으로 확장한다'는 발상에서 출발했다. 미디어 아트와 조명, 눈의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계절의 풍경이 끊임없이 흘러가는 듯한 몰입형 경험을 선사한다.

메인 링크 공간은 전체를 감싸는 화이트 푸퍼 펜스로 연출돼 순백의 겨울과 미래 분위기를 함께 전달한다. 링크 외곽에는 헤이딜러의 미래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겨울이 만남을 상징하는 미니카 전시물이 설치돼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며 기존 겨울을 소비하는 방식을 미래적으로 승화하는 의미를 지녔다. 아이스링크는 2026년 3월 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